[일요서울|장휘경 기자] 화려하게 데뷔했지만 긴 무명세월 끝에 인기를 다시 거머쥔 가수 최유나의 굴곡진 과거 인생을 돌아봤다.
 
17일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의 ‘화요초대석’ 코너에 출연한 최유나는 자신을 둘러싼 오해들을 풀었다.
 
1992년 발매한 노래 ‘흔적’이 유명해지자 최유나의 인기몰이가 시작됐다. 특유의 감성적인 노래 분위기가 ‘사연이 많을 것 같다’는 편견을 낳았다.
 
그러나 최유나는 사연 없이 자란 어린시절을 털어놨다.
 
최유나는 “전혀 아픔과 슬픔이 없이 자랐지만 (사연 있는) 음악들이 좋다. 이뤄질 수 없는 사랑 노래가 좋았다”며 “촉촉하게 가슴을 적신 노래가 느낌이 온다”고 말했다.
 
이어 “학창시절 때는 사랑을 못 해봤다. 지금 생각해보면 사랑을 해봤으면 하는 마음도 있다”면서 “감성을 잘 몰라도 노래에 몰입을 했다. 학창시절부터 감수성이 풍부했다. 공주과는 아니었지만 난 특별하다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어렸을 땐 유복하게 자랐지만 긴 무명 생활은 최유나에게 닥친 시련이었다. 

그는 “데뷔는 화려하게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면서 했다. ‘첫 정’이라는 노래로 가요톱10에서 13위에 오르는 등 인기도 끌었다”며 “그렇기 때문에 긴 무명생활이 심적으로 더 힘들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래도 좌절하지 않고 다시 할 수 있다는 마음을 갖고 꾸준하게 했더니 지금 이 자리까지 왔다”면서 “무명이 길었지만 노래만큼은 포기 못하겠더라”라고 말해 가수가 최유나의 천직임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