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2018년 7월 20일 금요일 (음력 6월 8일 계축)
 
▶쥐띠
정직하고 부지런한 당신이지만, 결단력이 부족해 행운도 놓칠 수 있다. 눈을 딱 감고 칼을 내리쳐야 할 때도 있다. 3, 5, 9월생 건설, 스포츠, 목재 업종 종사자는 서서히 풀린다. 단, 눈 가리고 아웅 해서는 안 된다. 옷감 질 못잖게 바느질의 튼튼함도 옷 가격을 좌우한다.
 
▶소띠
마음만 착하면 자칫 어리숙하게 보일 수 있으니 재치와 지혜를 보강하라. 그러면 인정받는 재능인이 된다. 2, 6, 9월생 외국 진출 꿈이 성사한다. 부부는 서로 눈치 보기를 그만하라. 근심과 걱정의 원인이 된다. 가정사는 대화로 풀고, 자식의 마음을 헤아리라.
 
▶범띠
어떠한 난관도 헤쳐나갈 수 있는 능력자다. 그러나 5, 9, 11월생은 실수를 초래할 때가 있겠다. 꾸준한 전진만이 성공의 지름길이다. ㄱ, ㅊ, ㅎ 성씨 법적 절차를 밟지 않으면 갈림 수 있을 듯하다.
 
▶토끼띠
말부터 앞세우면 득이 없는 법이니 행동으로 실천하라. 1, 2, 12월생 진행하는 사업에 자신감을 품으라. 부부 뜻이 일치하면 성공한다. 어제 사장이었다가 오늘 종업원이 됐어도 충실함으로 웃음꽃이 핀다. 자녀에게 관심을 가져야 할 때다.

▶용띠
날고 싶은 새를 잡아두는 격이다. 자식이 원하는 것을 하는 데 힘이 돼주라. ㄱ, ㅍ, ㅊ 성씨 사업가는 사업이 성공할 운이다. 자기관리를 철저히 하라. 2, 3, 10월생 서남쪽으로 이사하면 신병의 액운이 따르니 피해야 한다. 애정은 현명한 판단이 필요하다.
 
▶뱀띠
여행길에 만난 친구 도움으로 좋은 인연을 만날 운이다. 당신 성격에 이성이 호감을 갖는구나. 1, 8, 9월생 파란색 계통 의복을 입고 동쪽으로 데이트 하러 가는 것도 좋겠다. ㅈ, ㅂ, ㅎ 성씨는 진실한 자세로 봉사 활동하라.

▶말띠
뜬구름 잡는 허영심은 버리라. 가정에서 외면당하고 자신도 초라해진다. ㅇ, ㅊ, ㅂ 성씨 금전거래 하다 관재수 있겠으니 4, 7, 11월생과 거래하지 말라. 힘든 일이 있으면 제일 가까운 개, 소, 닭띠와 함께 의논하면 길이 열린다.
 
▶양띠
벌여놓은 살림이 신경 쓰이는 날이다. 4, 5, 6월생은 서쪽에서 사업을 흔들고, 북쪽 사람이 잔소리하는 날이다. 근신하고 겸손하라. 모든 것이 내 과욕 탓임을 알아야 한다. 여자는 감언이설을 조심하라. 1979년생으로 생일 일자가 짝수인 여성은 올해 배필을 만날 운이다.
 
▶원숭이
상사를 무시하면 나도 존경받지 못한다는 것을 알아야 할 때다 자만심과 우월감은 금물이다. ㅂ, ㅈ, ㅊ 성씨 겸손한 태도로 내 일에 충실하면 매사 순조롭게 풀린다. 5, 9, 10월생 새로운 사업 변동도 무방하다. 돼지, 용, 양띠 도움을 받으면 금상첨화다.
 
▶닭띠
건강 문제로 인해 화목한 가정에 우환이 닥칠 수다. 각별히 건강에 유의하고, 외출은 삼가라. 4, 9, 12월생 기름진 것이나 회 종류 음식은 피하라. 1981년생 ㅇ, ㅊ, ㅂ 성씨 2세를 가지려면 아내 탓만 하지 말고 남편도 병원 문을 두드리라.
 
▶개띠
남을 의지하려다 사탕발림에 현혹돼 곤경에 빠질 운이다. 현재는 힘에 겨워도 자신 있게 추진하면 승산이 있다. 1, 2, 11월생 마음에서 떠난 사람에게 미련을 두지 말라. 본인의 길을 개척하는 것이 급선무다. 잡념을 버리라. 동, 북쪽에 행운이 있다.
 
▶돼지띠
농담이 와전돼 구설에 오른다. ㄱ, ㅊ, ㅍ 성씨는 애정도 멍들고 자식 걱정으로 한숨만 늘어난다. 언행을 조심하라. 6, 7, 9월생 사랑의 동반자를 만나거나 귀인을 만난다. 흰색이 길하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