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ㅣ이범희 기자] 연일 이어지는 불볕 더위로 입맛을 잃거나 열대야로 인해 잠을 못 이루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여름철 건강관리에 비상등이 켜졌다. 약간의 활동에도 피로감을 호소하게 되며, 불규칙한 식생활로 체력 보충을 하기 쉽지 않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건강 관리를 위해 보양식을 찾는다. 

여름철 대표 보양식으로는 닭고기를 꼽을 수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은 대표적인 건강 식단으로 꼽히며 농촌진흥청은 실제로 7월 건강 식재료로 닭가슴살을 추천했다.

닭가슴살은 단백질 함량이 22.9%, 지방은 1.2%인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체중감량을 위한 식단부터 성장기 성장기 아동·청소년의 단백질 식단, 시니어를 위한 건강식으로 활용된다. 닭가슴살에는 단백질을 비롯한 비타민 B6, B12, 필수 아미노산 등 영양소가 풍부한 데다, 섬유질이 가늘고 길어 소화흡수가 빠르다. 여름철 소화불량을 호소할 때 건강 식단으로 각광을 받는 이유다.

시중에는 닭가슴살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어 있다. 대표적으로 아임닭이 있다. 아임닭은 닭가슴살 단일 브랜드로서는 최다인 80여 가지의 맛과 제형의 닭가슴살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으로 2014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닭가슴살 큐브가 있다. 한입에 먹기 편한 크기로 되어 있어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거나 샐러드 토핑에 활용하기에 좋다. 또한 독일식 소시지 장인의 기술로 만든 아임닭 닭가슴살 소시지 프랑크는 아임닭의 베스트셀러다.

이 외에도 유럽 정통 방식으로 만든 수비드 닭가슴살을 비롯해 닭가슴살 스테이크, 닭가슴살 육포, 칩 등 다양하다. 건강 간편식 브랜드 아임웰을 통해서는 굿밸런스 도시락, 닭가슴살 스테이크 도시락 등 다양한 닭가슴살 도시락을 출시했다.

닭가슴살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레시피도 제공하고 있다. 쿠킹 전문 매거진인 수퍼 레시피, 더 라이트와 함께 콘텐츠를 만들기도 하며 아임닭과 아임웰 자체적으로도 저칼로리 간편 레시피를 기획·제작한다. 초복에 맞춘 콩국수, 간단한 야식으로 먹을 수 있는 과카몰리, 닭가슴살 피자, 닭가슴살 푸실리, 초계 국수 등 다채롭다.

아임닭은 최근 닭가슴살 만두와 닭가슴살 브리또를 새롭게 선보였다. 닭가슴살 외에도 다양한 치즈, 채소, 김치 등 여러 재료를 활용해 하나의 요리를 완제품으로 만들었다. 닭가슴살을 식단관리나 단백질 섭취용 뿐만 아니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하나의 요리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