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일요서울|김은경 기자] 락앤락이 올해 2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5% 가까이 늘어난 1000여억 원의 매출을 거뒀다.
 
락앤락은 지난 2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은 1029억 원, 영업이익은 75억 원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락앤락에 따르면 2분기 매출은 중국과 베트남이 매출 성장을 견인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4.9% 증가했다. 다만 시스템 경영체제 구축 및 핵심경쟁력 강화를 위한 컨설팅 증대, 엄격해진 품질관리 기준에 따른 재고자산 평가충당금 등이 반영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5.9% 감소했다.
 
2분기 중국법인 매출은 특판과 홈쇼핑이 매출 성장을 견인해 전년 동기 대비 9.2% 증가한 39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해 1분기에 이어 성장세를 이어나갔다.

한때 락앤락 중국 매출 비중이 3.1%까지 감소했던 홈쇼핑은 올해 들어 다시 추가 거래처 확보 등을 통해 영업을 활성화하면서 2016년 이후 매출 비중 증가 추세로 돌아섰다. 제품으로는 중국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음료용기 매출이 25.2% 증가했다.

락앤락의 생산과 물류거점인 베트남은 올해 2분기에도 성장세를 보여 내수 매출은 14.1% 증가한 124억 원을 기록했다.

또한 수납·여행용품·쿡웨어를 비롯한 각종 생활용품 매출이 약 15% 증가한 76억 원으로 매출 성장을 이끌었고 플라스틱·글라스 등 식품용기 역시 매출이 53.3% 증가하면서 올해 여름 다소 주춤했던 음료용기를 대신해 내수시장을 견인했다.

베트남 온라인 채널 매출은 2분기에만 약 320% 상승하면서 매출 비중이 8.5%까지 뛰어올랐다.

한편 국내 내수는 부진한 소비심리로 인해 전년 대비 약 2.3% 감소한 284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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