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일요서울 | 권녕찬 기자] 김동철 바른미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6일 김경수 경남지사를 소환한 허익범 특검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이 집단 반발하자 “김 지사는 연관된 공범”이라며 “그런데도 정식 소환을 앞두고 여당인 민주당에서 일제히 여론몰이를 한다는 것은 특검 수사에 영향을 미치려는 명백한 의도”라고 주장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에서 “여야 합의에 의해 특검법이 만들어졌고 허 특검은 문재인 대통령이 임명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김 지사 본인은 물론 여당인 민주당 인사들의 특검 수사 흠집 내기가 그야말로 도를 넘고 있다”며 “특검팀을 압박하려는 듯 여론몰이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민주당은 각성하고 수사를 지켜보며 결과를 수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특검팀은 김 지사를 드루킹 일당의 댓글조작 범행을 사실상 승인한 공범으로 판단한 것”이라며 “김 지사의 의혹은 수사를 통해 밝혀질 것이고 (김 지사는) 그에 응당하는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허익범 특검은 모든 사실을 한 점 의혹 없이 명명백백하게 밝히고 엄정하고 신속하게 수사를 해야 한다”며 “수사기간이 충분하지 못하다면 수사기간을 연장해서라도 모든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