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2018년 8월 8일 수요일 (음력 6월 27일 임신)
 
▶쥐띠
기차는 자기만 가는 길이 있다. 3, 4, 10월생 있던 곳에서 옮기려 하지 말라. 현재 잇는 곳이 알맞다. 송충이는 솔잎을 먹는 법이다. 인내로써 자리를 지키라. ㅂ, ㅈ, ㅊ 성씨 사랑하는 사람의 청을 받아들이면 미래가 풀린다. 언행을 신중히 하라.
 
▶소띠
ㄱ, ㅂ, ㅎ 성씨는 생각도 많고, 고집도 세다. 나만의 이익을 버리고 주변 사람에게 베풀면 말, 닭띠가 돕는다. 일을 추진하면서 성급히 굴면 해롭다. 4, 5, 7월생 북쪽 사람에게 도움을 청하면 순조롭게 풀린다.
 
▶범띠
다람쥐는 나무에서 떨어져도 다치지 않는다. 사업자라면 구설에 올라도 움츠리지 말라. ㄱ, ㅂ, ㅊ 성씨는 원숭이, 말, 돼지띠가 용기를 준다. 4, 5, 8월생은 건강 관리에 신경 쓰라. 서, 남쪽이 길하다. 오후 모임은 미루고, 가족과 함께하라.
 
▶토끼띠
노력한 만큼 대가를 받지 못해도 뿌린 만큼 대가를 받는다. 많이 베풀라. 집에 가서도 식구들에게 옹색하지 말라. 1, 2, 6월생은 오래 고생한 신병에서 오늘 오후 탈출할 수 있다. 남쪽에서 약을 구해 복용하라.
 
▶용띠
창밖에 핀 꽃을 보니 행복하고, 용기도 솟는다. 그 기분으로 힘차게 전진하니 상사에게 칭찬을 받는다. 2, 7, 8월생에게 좋은 하루다. 요식업 종사자는 장사가 잘되지만 구설에 오른다. 의류업 종사자는 어제보다 낫겠다.

▶뱀띠
투자한 것이 두려워 그간 잠 못 이룬 것이 오늘 빛을 보는구나. 돼지, 범, 원숭이띠에게 투자했다면 기분 좋은 날이다. 4, 5, 6월생은 오전에는 기분이 좋겠으나 오후에는 유혹이 있을 수 있다. 서쪽 사람과 전화 통화하지 않는 것이 낫다. 투기는 길하나 과욕은 금물이다.

▶말띠
몇 년 동안 쌓은 탑이 곧 완성하겠다. 동서남북으로 뛰라. 뜻에 맞는 일자리가 생긴다. 1, 2, 12월생은 현재 있는 곳에서 변동은 후회한다. 북쪽 사람과 상의하라. ㅅ, ㅊ, ㅎ 성씨 중 11월생은 처가에 지나치게 신경을 쓰면 건강에 해롭다.
 
▶양띠
새가 자기만의 소리가 있듯 남의 일에 간섭하다 오해를 사겠다. 7, 8, 9월생은 오전에 실수하지 않도록 조심하면 오후에 좋은 일이 있다. 북쪽에서 추진하는 것이 있다면 오늘 꼭 처리하라. 오늘만 생각해야 한다. 내일마저 욕심을 내면 화를 부른다. 흰색, 검은색이 길하다.
 
▶원숭이
1, 2, 5월생은 남의 하소연을 듣지 말라. 귀 얇은 내게 도움을 청하려 한다. 그동안 미뤄온 일은 내일 풀린다. 검은색을 피하라. ㄱ, ㅇ, ㅂ 성씨는 갈 길이 멀다고 생각했는데 어느새 눈앞에 와 있다. 힘껏 나아가면 바로 도착한다.
 
▶닭띠
ㅅ, ㅇ, ㅂ 성씨는 서쪽에서 사람을 만나면 뜻을 펼칠 수 있다. 미래를 설계하고, 용기 있게 행하라. 2, 5, 7월생은 말을 많이 하다 집안일이나 사업에서 숨겨야 할 것을 발설하게 된다. 취중이라도 이것만은 명심하라.

▶개띠
받으려 하지만 말고 오늘은 베풀라. 욕심은 금물이다. 혼자 차분히 지내는 것이 가장 좋겠다. 투기는 후회를 부른다. 2, 3, 5월생은 두 손에 물건을 들고 내가 들어갈 문이 열리기만 기다리면 되겠는가? 물건을 내려놓고 직접 열라. 그래야 때를 놓치지 않는다.
 
▶돼지띠
지붕에 오르려면 사다리가 필요하다. 높은 곳에 오르려는 생각만 하지 말고, 먼저 준비하라. 남쪽에 있는 자가 큰 힘이 돼준다. 2, 7, 8월생은 사랑하는 사람 탓에 병을 얻게 된다. 믿던 자가 배신한다고 미워하거나 원망하지 말라. 본심은 여전히 나를 존경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