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2018년 8월 9일 목요일 (음력 6월 28일 계유)
 
▶쥐띠
눈앞의 이익만 생각하지 말고, 내일도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동료와 협력해 모든 일을 처리하라. 혼자 실적을 올리려다 구설에 오른다. ㅍ, ㅈ, ㅇ 성씨는 배우자나 연인과 화합하고, 지혜를 모아 최대한 행하라.
 
▶소띠
만사형통하니 권위도 높아지고, 경사도 생긴다. 6, 8, 12월생 현명하게 판단해 무리하지 말고 순리대로 행하라. 건강은 신경 써야 한다. 애정은 용기와 결단이 필요하다. ㄱ, ㅂ, ㅎ 성씨는 모험을 피해야 한다. 가정이 화목한 현 상태를 잘 유지하라.
 
▶범띠
ㄱ, ㅊ, ㅂ 성씨는 미련을 버리고 새 출발을 하라. 매사 의욕을 잃지 말고 자신 있게 전진해야 한다. 1, 5, 8월생 주변을 정리하고, 한 가지만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혼자 결정하기 힘들면 돼지, 뱀띠 조언을 들으라.
 
▶토끼띠
새로운 각오로 앞날을 설계하라. 실수를 계기로 반성하고 후회 없는 미래를 기약해야 한다. 3, 8, 12월생 유혹에 빠지지 말라. 가족 뜻을 따르는 것이 화목하기 위한 처세다. 자만심은 금물이다.
 
▶용띠
변동할 기회가 온다고 해도 현재대로 유지해야 장애 없이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4, 5, 12월생 중 고용주는 조심하라. 고용인이 내게 손해를 끼치고 떠날 수 있다. ㅅ, ㅊ, ㅍ 성씨는 대인관계를 원만히 하면 귀인 도움으로 고난은 걷히고 소망을 이룬다.
 
▶뱀띠
친한 자에게도 결점을 보이지 않는 것이 좋겠다. 약점을 이용해 큰 손해를 입힌다. 상대가 강하게 대해도 의연하고 지혜롭게 처신하라. 감정을 앞세우면 서로 적이 된다. 1, 2, 9월생 급한 것을 막을 수 있으나 애정에 장벽이 생기는 격이니 한숨만 나온다.
 
▶말띠
1, 7, 11월생은 남을 돕기만 하지 나는 아무런 이득이 없다. 봉사하는 즐거움을 느끼라. 사랑하는 사람에게 복이 간다. 남쪽이 길하나 구설에 오르지 않도록 조심하라.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인다'고 했던가. 겸손한 자세로 사물을 보라. 인내만 구름을 걷어낸다.

▶양띠
기다리던 사람에게 소식이 온다. 3, 4, 10월생 지나치게 포부를 크게 갖는다면 이루기 어렵다. 작은 일에 더 신경 쓰라. 쥐, 토끼띠가 돕는다. 지나치게 욕심만 부리지 않으면 소망이 이뤄진다. 정상이 보인다. 중단하지 말고 전진하라.

▶원숭이
주변 사람 말을 귀담아들으라. 하려는 일에 도움이 된다. 그러면 가뭄에 단비가 오듯 소원성취한다. 6, 9, 10월생은 서쪽에서 하는 일을 성사할 수 있다. 단, 동쪽에 벌여놓은 일은 오늘 끝내라. 투자는 처음에 상승하나 중반부터 하락한다. 길 조심하라.

▶닭띠
큰 것만 찾지 말고 작은 것에도 관심을 가지라. 봉사하라. 정상에 오를 때가 곧 온다. 2, 5, 12월생은 상사 총애로 희망이 부풀어 있으나 입조심하지 않으면 불이익을 당한다. 자기 수양이 필요할 때다. ㅈ, ㅇ, ㅂ 성씨는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을 듯.
 
▶개띠
자신을 너무 낮추지 말라. 지나친 겸손은 해가 된다. 자신 있게 시작하면 뜻을 이룬다. 용기가 필요하다. 2, 3, 10월생 북, 동쪽에서 하는 일이 길하다.

▶돼지띠
물질이 풍족하다고 마구 낭비하지 말라. 경솔히 행동하다 큰코다칠까 염려된다. 7, 8, 9월생 가능한 동쪽 사람과 약속하지 말아야 한다. 지출이 많아진다. 손아랫사람 말을 소홀히 흘리지 말고 들어주자.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