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8월 11일 토요일 (음력 7월1일 을해) 

▶쥐띠 
 자기가 가야 할 길만 가라. 3, 7, 10월생 눈치싸움이 길어지면 남는 것은 불신이고, 그것이 싹이 트면 파멸한다. ㅈ, ㅍ, ㅎ 성씨 노력하는 자만 승리한다. 유혹에 넘어가면 크게 후회한다. 자녀와 대화의 시간을 가지라. 

▶소띠 
배우자가 분수에 맞지 않는 일을 하려고 하면 필사적으로 막으라. 있는 것까지 다 없앤다. ㄱ, ㅇ, ㅂ 성씨 중 6, 8, 11월생은 관재수까지 따르는 격이니 순간적인 판단을 잘해야 한다. 4, 5, 6월생 미혼자는 연상, 연하 가릴 것 없이 이성에게 데이트 신청을 받는다. 빨간색이 길하다. 
     
▶범띠 
 현재 직업에 만족하라. 1, 5, 6월생은 샘을 파려면 한 곳만 파라. 이곳저곳 파다 갈증이 심할 때 물 한 모금 못 먹는다. ㅊ, ㅂ, ㅎ 성씨는 '티끌 모아 태산'이라는 이치를 알라. 손재수를 조심하라. 

▶토끼띠 
 대인관계에서 진실만 통한다. ㄱ, ㅈ, ㅎ 성씨 남자로 생일 일자가 홀수인 자는 이사나 이직 등 변동 수가 있다. 1, 2, 3월생은 받을 것이 지연한다. 서쪽은 불길하다.

▶용띠 
"꼬리가 길면 밟힌다"는 말을 명심하라. ㄱ, ㅊ, ㅇ 성씨는 돼지, 범, 원숭이띠에게 진실만으로 대해도 모자라는데 겉과 속을 다르게 하고 있다. 3, 5, 10월생은 분별없이 저질러 놓은 것을 지혜롭게 해결하라. 남쪽이 길하다. 

▶뱀띠 
 내 것도 못 챙기면서 남의 것까지 챙겨주려고 하느냐. 없으면 없는 대로 대처하라. 내 것이 아니면 쳐다보지도 말라. 6, 8, 10월생 ㅂ, ㅍ, ㅎ 성씨는 줄여서라도 시작하면 후반기부터 커진다. 의학, 건설, 금융업 종사자는 언행을 조심하라. 

▶말띠 
 가족과의 갈등, 자녀와의 신경전 등으로 고달프겠다. ㅍ, ㅊ, ㅎ 성씨 중 제조, 제작, 의류, 식품업 종사자는 손이 모자랄 정도로 사업이 잘되나 집에 들어가면 짜증이 난다. 1, 2, 7월생 남자는 남의 일에 신경 쓰다 내 일까지 그르치겠다. 파란색이 길하다. 

▶양띠 
 쥐, 토끼, 양띠에게 기대해 보는 것은 좋으나 실망이 클까 염려된다. 몸은 하나인데 토끼 두 마리를 한 번에 잡으려다 다 놓친다. 1979년 2, 6, 7월생 미혼은 애정에는 국경이 없다고 해도 임자 있는 사람, 연상의 사람과는 인연이 없다. 언행을 조심하라.  

▶원숭이 
 새 사람보다 먼저 만난 사람이 더 낫다. 방황하지 말라. 범, 말, 돼지띠가 힘이 돼준다 해도 장단점은 있기 마련이다. ㄴ, ㅈ, ㅎ 성씨 앉은 자리가 조금 불편하다고 이제까지 잘 있던 자리를 떠나려 해서는 안 된다. 파란색이 길하다. 

▶닭띠 
 내 재주만 믿다가 닭 쫓던 개 지붕 쳐다보는 격이 된다. ㅅ, ㅍ, ㅎ 성씨는 아직은 계속 확인해야 한다. 중개업, 생산직, 기술직, 공직자는 생업에 이상이 없으나 가족 간 우환이나 갈등으로 고심한다. 4, 6, 12월생 동쪽에서 힘을 얻으라. 

▶개띠 
 건설, 운송업, 금속 매매업 종사자는 운이 좋다. 2, 3, 12월생 부부는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라' 속담을 명심해야 한다. 서쪽 돼지, 원숭이띠를 조심하라. 
     
▶돼지띠 
 성급한 마음을 갖지 말고, 모든 일에 인내심이 필요하다. 5, 7, 9월생 상대가 내 마음을 몰라준다고 자존심 상하지 말라. 믿으려면 끝까지 믿고, 실천으로 봉사하라. ㄱ, ㅊ, ㅂ 성씨는 눈물을 보이지 말고 여유 있게 웃음을 지으라. 데이트하려면 남쪽이 길하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