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동안 자격증 취득해요

[일요서울ㅣ진주 이도균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는 진주시내 대학 기계공학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기기능사 자격증 취득 심화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생 25명은 지난 6일부터 오는 17일까지 2주간 총 72시간의 시간동안 교육을 받게 된다.

진주폴리텍 스마트전기과 교수 4명이 이론 및 실습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2주간 진주폴리텍의 교내 식당 및 기숙사를 이용하면서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받는다.
 
지난해 이 과정을 수료한 학생의 약 80%가 자격증 취득에 성공했으며, 올해 학생들도 9월에 있을 기능사 자격증 시험을 대비해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
 
박문수 학장은 “더운 날씨에 고생하는 만큼 꼭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기술인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꿈을 지속적으로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진주캠퍼스에서는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2019학년도 정규과정 주간1년 전문기술과정 교육생을 11월부터 모집할 예정이다.

나이·학력·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라도 기술을 배워 취업할 수 있는 뜻만 가지고 있으면 입학할 수 있으며, 특히 대학을 졸업하고도 취직이 어려운 청년들은 기술을 겸비해 취업의 문을 열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