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2018년 8월 14일 화요일(음력 7월 4일 무인)
 
▶쥐띠
현재에 충실하고, 그간 잘못한 것이 있다면 반성하라. 그런 자세야말로 나를 위한 최선의 길이다. ㅂ, ㅈ, ㅎ 성씨는 혼자 할 일과 둘이 할 일을 구분하라. 힘겨울 때는 동, 남쪽 1, 7, 11월생에게 도움을 받으라. 필요 이상의 불만은 금물이다. 자영업, 의류, 도매업은 길하다.
 
▶소띠
내 자존심으로 상대를 제압하려 들지 말고 남의 의견도 들어주는 습관을 지녀야 할 때다. 2, 6, 9월생은 가정을 지키지 못하고 분별없이 아무나 사랑하는 것은 용서받을 수 없는 일이다. ㄱ, ㅈ, ㅍ 성씨 자녀들에게 무엇을 가르칠지 생각하라. 빨간색이 길하다.
 
▶범띠
옳고 그름을 잘 판단하라. 내 잘못된 판단이 상대를 분노하게 할 수 있다. 특히 ㄹ, ㅇ, ㅊ 성씨는 남의 것으로 내가 인심 쓰려다 화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3, 5, 10월생 강제로 시키기보다 협력해 일하라. 토끼, 돼지띠와 친분을 돈독히 해야 한다. 동쪽이 길하다.
 
▶토끼띠
무엇이든 새롭게 하려고 해도 자금이 부족해 늘 힘겹다. ㄱ, ㅁ, ㅎ 성씨는 욕심이 커서 둘, 셋을 잡으려고 하나 생각뿐이지 성과를 내지 못한다. 3, 5, 6월생 남쪽 사람은 인연이 길하다. 파란색, 빨간색은 하는 일에 힘을 준다.
 
▶용띠
어느 곳에서든 열심히 노력해야겠으나 2, 5, 8월생은 특히 남, 북쪽 사람과 협력하라. 서서히 문이 열리겠다. ㄱ, ㅂ, ㅎ 성씨 내 것을 남에게 빼앗기는 격이다. 부부는 언행을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의견 충돌이 있을 듯하다. 1, 3, 6월생은 검은색을 피하라. 투기는 삼가야 한다.
 
▶뱀띠
나만 생각하고, 가정을 등한시하다 큰코다친다. ㄱ, ㅈ, ㅎ 성씨는 내 것에 만족하고 사랑할 줄 알아야 서광이 비친다. 2, 6, 9월생 쥐, 토끼, 원숭이띠와 서로 보완해 행하라. 파란색이 길하다.
 
▶말띠
어깨는 점점 무거워지는데 갖고 싶은 것을 다 가지려고 하다 애정도, 사업도 실패를 거듭할 수 있다. 3, 4, 12월생은 마음부터 정리하라. 올해는 애정이니, 사랑이니 넋두리하며 쫓아다닐 때가 아니다. 더 큰 것을 위해 벌인 일에 좀 더 힘쓰라.
 
▶양띠
이럴까, 저럴까 두 갈래 길에서 헤매는 격이다. 1, 3, 12월생 현재 내가 처한 위치를 생각하며 분수를 지키는 것만이 본인과 가정을 위하는 길이다. ㄱ, ㅇ, ㅊ 성씨 심한 나이 차이의 연상이나 연하 이성을 놓고 갈등 겪는다. 서두르지 말고 지켜보며 결정해도 늦지 않다.
 
▶원숭이
하나가 둘이 돼 협력하는 운이지만 ㅇ, ㅊ, ㅎ 성씨는 본인에게 도움을 주는 자와 멀어진다. 좀 더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하다. 2, 7, 9월생은 같이 사는 사람과 작은 오해를 빚으면 대화로써 풀어 힘든 상황을 헤쳐나가라.

▶닭띠
천 리 길도 한 걸음부터 시작하듯 사업도, 애정도 새로 시작하는 기분으로 재도전하라. 5, 11, 12월생은 정신적인 압박감에 사로잡혀 모든 일이 어수선하겠으나 고비를 슬기롭게 넘기면 좋은 일은 또 온다. 주관대로 밀고 나가라.
 
▶개띠
사람 나고 돈 났지, 돈 나고 사람 난 것이 아니다. 2, 8, 9월생은 가정에 좀 더 신경 쓰고 가족 건강에도 관심을 가지라. ㄱ, ㅈ, ㅂ 성씨는 남에게 지지 않으려고 자존심을 강하게 세우지만, 남을 먼저 생각할 줄 아는 미덕이 필요하다. 동, 서쪽이 길하다.
 
▶돼지띠
혼자만의 생각으로 천하를 얻을 듯하나 꿈인 것을 빨리 깨달으라. ㄱ, ㅊ, ㅎ 성씨는 하늘의 뜬구름을 잡는 식의 허황한 꿈을 버리고 내실을 기하라. 사업이 길하다. 4, 7, 9월생 한 번 의심하면 작은 것까지 의심하는 습관이 된다는 사실을 알라.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