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고양 강동기 기자] 어려운 이웃에게 행복을 나누어 준다는 하나의 뜻을 가지고 모인 봉사단체 '행복과 나눔 클럽'봉사단체가 지난 14일 고양시 동구청 앞 뷔페파크에서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희대학교 법과대학 노동일 교수의 사회로 개최됐다. 
'행복과 나눔' 초대회장 - 김경금 (주)데이워드 홀딩스 회장

이날 행사는 설립 경과 보고에 이어 정관 및 사업보고와 함께 회장 및 임원을 선출했다. ▲회장에 김경금 (주)데이워드 홀딩스 회장, ▲수석 부회장, 신건용 (주)한국 냉열산업 대표, ▲부회장 지정상 충청향우회 일산동구 회장,▲부회장 박미화 고양시 여성단체 협의회 회장, ▲사무총장, 정기만 고양시 지속가능 발전 협의회 공동회장, ▲감사, 이동은 (주)동황토산 대표 등이 선출됐다. 

이어 ▲행복 분과 위원장, 이길연 농협은행 일산역 지점장, ▲나눔 분과 위원장, 최병호 자유총연맹 고양시지회 회장, ▲사무부총장, 조경연 (주)데이워드 홀딩스 이사 등이 임명됐다.

이날 클럽 초대회장에 추대된 김경금 회장은 수락연설에서 "이 모임은 회원 상호간의 우정을 나누고 그동안 우리가 따뜻하게 돌아보지 못했던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이곳에 모였다"고 말하"며 회원 여러분들은 사회 각 분야에서 성공하신 분들로 가족과 시민들로부터 사랑을 받는 모임이 되도록 우리 함께 힘을 보태자"고 말하며, 수락연설을 갈음했다.
비리행정척결운동본부, 고철용 본부장

이날 모임에 특별히 초청된 비리행정척결운동본부 고철용 본부장은 "축사를 통해 평소 이웃에게 가장 먼저 따뜻한 손을 내밀어 주셨던 (주)데이워드 홀딩스 김경금 회장의 취임을 축하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고철용 본부장은 "국가는 물론 작게는 고양시도 갈등이 많은데, 이는 예전에 인간을 사회적 동물이라 했으나 지금은 경제적 동물화 된 것이 그 주요 원인"이라며 여기 계신 분들이 외로운 이웃에게 큰 힘이 되어주실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행복과 나눔 클럽'은 회원 상호간의 신의와 우정을 통하여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자원봉사 및 재능기부 봉사를 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