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의 계절, 온 가족이 함께 책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세요”

[일요서울|군포 강의석 기자] 군포시 산본도서관은 독서의 계절을 맞이해 9월 한 달간 다양한 ‘독서의 달’ 행사를 운영한다.

먼저 ‘동화인류학 '앙띠 오이디푸스'’ 특강이 산본도서관에서, 김영진 작가와의 만남이 부곡도서관에서 각각 진행돼 시민들에게 삶의 지혜를 얻고 긍정적인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체험행사로 ‘책 읽고 그림 그리고 '스텐텀블러' 만들기’(산본도서관), ‘내가 만드는 독서용품’(대야도서관), ‘재능의 불씨를 찾아’(부곡도서관) 등이 펼쳐져 온 가족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그리고 ‘영화로 만나는 원작 '위대한 개츠비'’, ‘그림이 있는 책 '원화전시'’ 등 다채로운 전시․행사도 마련돼 관람객들의 흥미를 유발할 예정이다.

특히 ‘2018 군포 독서대전’(9.8-9)과 연계해 진행될 ‘공기정화식물 스칸디아모스 만들기’(산본도서관), ‘초밥 클레이만들기’(당동도서관), ‘나만의 별자리 손수건 만들기’(대야도서관),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우산’(부곡도서관), ‘전래동화 읽고 LED이름등 만들기’(어린이도서관) 등의 프로그램은 벌써부터 도서관 이용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9월 독서의 달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산본도서관, 당동도서관, 대야도서관, 부곡도서관, 어린이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