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2018년 8월 17일 금요일 (음력 7월 7일 신사)
 
▶쥐띠
3, 6, 11월생은 홀로 고민하지 말고 친구 조언을 수렴해 문제를 처리하라. 양다리를 걸치다 보니 피곤하다. 하나는 정리하자. ㅁ, ㅈ, ㅎ 성씨는 욕심부린다고 다 이루는 것이 아니다. 구설에 오르지 않도록 조심하고 겸손한 자세로 근신하라.
 
▶소띠
1, 6, 12월생 남성은 ㄱ, ㅊ, ㅍ 성씨 여성과 깊은 관계를 맺지 말라. 상대는 나를 사랑하는 사람으로 여기지 않는다. 일정한 기간 몸과 마음을 제공하고, 상응한 대가를 챙기고 떠난다. 더 큰 상처를 받기 전에 정리해야 한다.
 
▶범띠
5, 8, 12월생은 ㅈ, ㅊ, ㅎ 성씨가 나를 유혹한다고 착각하지 말라. 무엇보다 내 마음과 행동이 흐트러져 상대를 이성으로 생각하는 것임을 알아야 한다. 나는 팔자에 두 번 결혼할 운이 아니다. 착각하지 말고 제자리를 찾으라. 서쪽이 길하다.
 
▶토끼띠
재산 문제로 동기간 희비가 엇갈릴 시점이다. 6, 8, 9월생 ㅁ, ㅈ, ㅎ 성씨는 말, 쥐, 토끼띠 말을 듣지 말라. 동쪽에서 방해자가 나타난다. 그러나 노력과 지혜가 따르면 그에 상응하는 결실이 크다. 언행을 조심하라.
 
▶용띠
7, 9, 10월생은 현재 사귀는 사람이 3년이 되지 않았다면 인연이 아니다. 집착하지 말라. 상대는 당신을 결혼 상대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즐기는 사람으로 대한다. 상대 맘을 바로 읽으라. ㅂ, ㄹ, ㅊ 성씨는 기쁨에 들떠 일을 마구 벌이지 말고 신중히 하라.
 
▶뱀띠
6, 7, 10월생 미혼여성은 사귀는 사람의 요구를 다시 한번 생각하고 들어주라. 상대가 ㅅ, ㅊ, ㅎ 성씨 남자라면 그는 항상 두 여성 사이에서 만족하는 생활을 지속하는 사람이다. 어서 절교하고 늦어도 좋으니 진실한 사람을 찾아보라. 곧 인연이 나타난다.
 
▶말띠
부부라면 서로 양보하는 마음으로 화해하라. 3, 4, 11월생은 부부 싸움이 칼로 물 베기임을 스스로 인정해야 한다. 새로운 기회를 만들기보다 눈앞의 기회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서로 대화하는 것만이 둘 사이 갈등을 해소한다. ㅅ, ㅈ, ㅎ 성씨는 지나치게 신경 쓰는 것은 좋지 않다.
 
▶양띠
5, 7, 9월생인 우연한 만남이 인연이 돼 기뻐하나 결국 내가 손해를 보게 된다. 지나치게 속마음까지 모두 보이는 건 금물이다. 동업 계약은 삼가고 북, 동쪽 사람을 경계하라. ㅅ, ㅈ, ㅍ 성씨는 조금 기다려야 매매 건이 성사한다. 투기는 삼가라.
 
▶원숭이
ㄷ, ㅂ, ㅎ 성씨는 애정에서 한 길만 택하라. 둘을 놓고 저울질을 하다 삼각관계로 연결된다. 2, 3, 5월생은 이웃이나 친구 사이에 이익만 추구하다 보면 의견대립으로 충돌한다. 한발 양보하는 마음이 우정을 지키는 길임을 알라. 파란색이 길하다.
 
▶닭띠
4, 5, 10월생은 개, 용, 소띠를 멀리하고 닭, 말, 토끼띠를 가까이하려다 다 놓친다. 사람과 직업을 한꺼번에 바꾸려는 것은 무리한 일이다. 직업을 바꾸면 옛사람을 만나라. ㅅ, ㅂ, ㅎ 성씨는 무모하게 행동하다 가진 복까지 놓친다.

▶개띠
갈 길은 멀고 마음은 급하나 뜻대로 되지 않아 진퇴양난에 놓인다. ㄱ, ㅈ, ㅁ 성씨는 헛된 요행보다 실력 배양에 힘쓰라. 2, 4, 5월생은 빨간색 옷을 입고 북쪽 사람 기다리면 좋은 소식이 있겠다. 받으려고만 하지 말고, 베푸는 자세를 익히라.

▶돼지띠
별거 중인 3, 8, 12월생은 상대를 다시 만나는 하루가 된다. 그동안 상대를 미워했다면 사랑으로 바꿀 계기로 삼으라. 상대도 나를 간절히 기다려온 만큼 화해는 시간문제다. ㄱ, ㅇ, ㅂ 성씨는 문서 관계를 확실히 검토해야 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