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8월 20일 월요일 (음력 7월 10일 갑신)   
  
▶쥐띠 
매매 건이 늦어져 금전 지출이 많겠으나 1, 2, 10월생은 뱀, 용, 소띠 덕에 어려운 일이 풀린다. 사업가는 매사 인내하는 것이 최선이다. ㄴ, ㅈ, ㅎ 성씨 중 증권, 섬유 도매, 보험업 종사자는 노고만큼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 

▶소띠 
2, 6, 11월생은 매사 막힌다. 곤경에 처해도 누구 하나 나서서 도와주지 않아 답답하구나. 먹구름 걷히면 찬란한 햇빛도 있는 법이다. 실망하지 말고 용감하게 대처하라. ㄱ, ㅂ, ㅇ 성씨 기혼여성은 친정 나들이는 위험하다. 

▶범띠 
 모든 일을 순리에 맡기는 것이 좋지 않을까? 1, 6, 10월생은 헛된 과욕으로 시간만 낭비하는구나. 곤경을 스스로 만들어 고생하지 말고 빨리 제자리 찾으라. 개, 용, 양띠의 감언이설을 믿고 일을 추진하면 깊은 수렁에 빠진다. 

▶토끼띠 
 내 인생을 그 누구도 대신 살아주지 않는다. 1, 6, 12월생은 메뚜기도 한철이다. 소, 돼지, 범띠 제안을 받아들이라. 기회를 포착해 운을 잡으면 두고두고 잘했다는 생각이 들 것이다. ㅁ, ㅂ, ㅊ 성씨는 급한 성격으로 시비가 생긴다. 언행을 조심하라. 

▶용띠 
 ㄴ, ㅈ, ㅎ 성씨는 직장에서 나를 낮추는 행동이 오히려 나를 높인다는 진리를 깨달아야 한다. 겸손함을 보이면 모두 저절로 따라온다. 3, 5, 6월생은 가족 의견을 수렴하면 매사 순조롭겠다. 사업가는 지나치게 확장하는 것은 금물이다. 남, 서쪽이 길하다. 

▶뱀띠 
1, 4, 9월생은 그간 소식 없던 옛사람을 만나 간직해온 일을 실현할 계기를 마련한다. 주택 매입을 위해 꾸준히 투자한 사람은 행운을 보는 길일이다. 동쪽 관련 거래에서 승전보가 날아든다. 4, 5, 6월생은 빨간색이 힘이 된다. 투기는 삼가라. 

▶말띠 
 모든 일에서 순서를 정하지 않고 진행하면 난관에 부딪힐 수 있다. ㅅ, ㅊ, ㅂ 성씨는 계획성 있게 출발하라. 사업가 5, 6월생은 남, 동쪽 사람과 교섭에 늦장을 부리면 손해를 본다.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건강을 위해서라면 신경 쓰지 않는 것이 낫다. 

▶양띠 
 지연되던 과거 일이 마침내 결실한다. ㄷ, ㅅ, ㅍ 성씨 사업가는 좀 더 이성을 차리고 일하라. 7, 9, 12월생 의료, 건축, 금속업 종사자는 수입과 지출이 균형을 이루기 어려운 하루다. 돈 쓸 일이 많다고 함부로 쓰면 후회한다. 

▶원숭이 
2, 3, 11월생 주변의 일반적인 사고방식을 무시하면 주위 사람들에게 따돌림을 당할 수 있다. 모든 일은 상식선에서 해결하라. ㅈ, ㅍ, ㅇ 성씨는 연인에게 너무 집착하지 말라. 내 자존심이 허락하는 정도만 하라. 

▶닭띠 
 ㄱ, ㅈ, ㄹ 성씨는 한 가지에 너무 쉽게 빠져버리는 단점을 깨달으라. 매사 심사숙고해 결정해야 후회하지 않는다. 내가 가는 길이 옳은 길인지 점검하라. 4, 6, 10월생은 내 재능을 발휘할 호운의 날이다. 

▶개띠 
2, 7, 11월생은 남을 기만하면 재앙을 초래하는 격이다. ㄱ, ㅈ, ㅂ 성씨는 추진하는 일을 서두르지 말라. 금전 탓에 고심하는 날이지만 힘내라. 

▶돼지띠 
 정체된 문제가 해결되는 날이다. 7, 8, 10월생 공직자는 기회가 왔으니 실력을 발휘하라. 오늘을 계기로 훗날 기쁨이 많겠다. 내 업무 외에 다른 일에 개입하면 구설에 오르겠으니 주의하라. ㅁ, ㅊ, ㅍ 성씨는 의욕이 생기면 단호하게 한걸음 내디디라.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