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남원 고봉석 기자]남원시가 공격적인 체육시설 확충으로 명실상부한 지리산권 스포츠 중심도시로 자리 잡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춘향골 체육공원에 국제공인 실외테니스장과 롤러 하키장을 추가로 확충하고 준공을 기다리고 있다.

또 실외 테니스장과 롤러 하키장은 시민들의 체육활동과 남원을 찾는 선수들의 전지훈련 장소로 활용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복안이다.

국제 공인규격을 갖춘 테니스장(4면)과 다목적 롤러 하키장은 사업비 25억100만원(국비 7억2,300만원, 도비 4억9,350만원, 시비 12억9,350만원)이 투입됐다.

 시는 9월과 10월에 열리는 국제 인라인대회와 전국체전 전지훈련 및 경기장으로 테니스장과 롤러 하키장을 먼저 사용한 뒤 연말쯤에 시민들에게 개방하기로 했다.

테니스장은 하드코트형 공법을 적용해 배수가 잘되고 겨울에는 눈이 빨리 녹아 수명이 길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롤러 하키장은 다목적 시설로 배드민턴, 족구장으로 함께 사용할 계획이다. 또한 경기에 최상의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친환경LED 조명시설과 부대시설 등도 갖추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가지원공모사업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4면 규모의 실외 테니스장, 축구장, 수영장, 배드민턴, 족구장 등 공공생활체육시설 기반을 확충해 시민들의 체력증진과 명실상부한 전지훈련 명소로 만든다는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