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여배우 스캔들' 의혹을 제기한 배우 김부선씨는 22일 경찰에 자진 출석했다가 50여분만에 진술을 거부하고 돌아갔다. 

김씨는 경찰 출석 후 2시48분께 경찰서 현관을 나서면서 "오늘은 이재명 씨의 거짓말, 결정적인 거짓말 자료를 드렸고, 9월 10일 안 넘기고 변호사 입회 하에 고소장까지 정식으로 만들어서 진술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그는 "상대는 아주 영리한 법조인이고 변호사다. 그런데 저는 배운 것도 없고 대학도 문턱에 들어가 본 적도 없는데 제가 피해자면서 가해자로 둔갑될 수는 없다"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변호사가 입회해야 할 것 같다는 여러 팬들의 우려에 동의해 떠난다"고 했다. 

앞서 김씨는 이날 오후 1시 56분께 흰색 SUV 차량을 타고 성남 분당경찰서에 도착해서도 "진실을 말하는데 변호사가 필요 없다고 생각하는데, 많은 팬이 현실이 그렇지 않다고 변호사의 조력이라도 받아야 된다고 해 그렇게 할까 한다"고 했었다.  

검정색 민소매 원피스 차림에 짙은 회색 가방을 들고 경찰서 현관 앞 포토라인에 섰던 그는 "여기까지 오기를 원치 않았다"면서 "이재명씨의 터무니 없는 거짓말 때문에 저와 제 아이가 인경살해를 당하는 지경까지 왔다"고 말했다. 

또 "국민에게 진실을 알리기 위해서 나오는데 많은 용기가 필요했고, 가짜뉴스에 많이 당하다보니 두렵다"고 심경을 밝혔다.  

미리 준비한 글을 통해서는 "누가 나에게 진실을 호도하도록 중간에서 공작을 했는지, 어떤 욕설과 어떤 협박을 이재명씨가 했는지, 또한 어떻게 나를 속였고, 내 딸과 나를 명예훼손, 인격살해했는지"라며 "살아있는 우리의 관계를 부인했고, 나를 정신병자로 만들었다. 이제는 이재명씨가 답변할 차례"라고 했다. 

또 "다 포기하고 강아지와 삶을 끝내려고 했으나, 내 딸 이미소와 공지영 작가의 양심고백을 듣고 살기로 했다. 이제 죽을 각오로 거짓과 싸울 것이다. 인간 김부선이 인간 이재명을 법정에 세울 것"이라고도 했다. 

한편 경찰 관계자는 "(김씨는) 오자마자 변호인 선임해서 조사받겠다, 진술 거부하겠다고 했다. 오셨으니 관련 내용 확인해달라고 설득했는데 굳이 변호인을 선임하겠다고 했다"며 "전혀 예상하지 못한 상황이다. 김씨가 제출한 서류는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