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닭가슴살 제품으로 국내 시장에서 압도적인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는 푸드나무는 해외 시장을 목표로 수출 준비를 진행했고, 이러한 푸드나무의 우수한 제품과 플랫폼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MEGROC사와 첫 해외 수출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
푸드나무는 빠른 시일 내에 홍콩과 마카오 시장에서 한국 건강간편식의 강한 존재감을 내비칠 계획이다.
홍콩의 750만 인구 중 30%에 달하는 25세~45세 고객층을 대상으로 빠르게 조리가 가능하고 맛있지만 영양소까지 갖춘 건강간편식의 영역을 확충할 예정이다.
푸드나무의 제품들은 홍콩에 있는 세븐일레븐, SSM, 피트니스센터 등 400여 개의 매장 및 홍콩 온라인 쇼핑몰 HKTV MALL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홍콩 유명 연예인을 통한 미디어 및 소셜 홍보, 홍콩 보디빌딩 대회 협찬 등 활발한 마케팅 전략도 동시 진행할 예정이다.
푸드나무 담당자는 “홍콩식품박람회의 성공적인 진행과 더불어 이번 수출을 통해 세계인들에게 푸드나무의 우수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라면서 “이번 홍콩 시장 진출을 계기로 앞으로 더욱 뻗어 나가는 푸드나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푸드나무는 푸드테크 1호 기업으로 상장 작업을 진행 중이며 오는 9월 18~19일 청약을 받은 뒤 10월 초 코스닥에 상장될 예정이다
이범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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