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고정현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3일 적폐청산과 소득주도성장 강공 드라이브를 예고한 더불어민주당과 정부·청와대에 대해 "경제실패로 코너에 몰린 문 대통령이 또 다시 적페청산을 들이밀고 있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도대체 이 정권은 할 줄 아는 것이 이것 밖에 없느냐"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경제가 다 망가진 마당에 경제 살리랬더니 또 다시 적폐청산이란 이름으로 정치보복에 나서겠다는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경제과목 낙제 점수 받은 학생이 공부는 안하고 교실 청소한답시고 공부하는 학생들 방해하는 이 상황이 우려된다"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한 때 재미 좀 봤던 남북관계도 별다른 진전없이 시들하다"며 "내신을 잘 받으려면 경제를 잘해야 되는데 공부는 신통찮고 할 줄 아는게 완장 차고 돌아다니면서 청소상태 불량하다고 윽박이나 지르겠다는 것인지 기가 찬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국민이 원하는 것은 임기 내내 적폐 청산만 하는 청소반장이 아니라 경제과목도 잘하고 공부도 잘하는 똑똑한 반장이란 점을 잊지 말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 원내대표는 또 "고용지표도 빵점, 분배지표도 빵점이다. 여기저기서 국민들은 죽겠다고 아우성인 마당에 민주당, 정부, 청와대는 똘똘 뭉쳐서 소득주도성장 정책을 보완하고 속도를 높이겠다는 도원결의를 하고 있다"며 "국민 목소리에 귀 기울이지 않는 정권은 결코 오래 가지 않는다. 정책이 잘못됐으면 정책을 바꿔야지 부작용만 보완하는 땜질처방으로는 문제 해결이 안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경제가 이미 시들시들 중병을 앓고 있는 마당에 한가지 치료법만 고집하는 돌팔이 의사의 몽니로 경제가 아예 중환자실에 입원할 처지에 내몰리고 있다"며 "소득주도성장 보완해 속도를 높일 게 아니라 소득주도성장 폐기하고 정책을 바꾸는데 속도를 높여달라"고 주문했다.
 
또 "이번 대북특사단이 미북관계가 교착상태에 빠진 가운데 대북협상이 다시 물꼬를 트는 가시적 성과를 도출할 수 있을 것인지 주목된다"면서도 "특사단의 방북 목적은 첫째도, 둘째도 한반도 평화와 비핵화 진전에 포커스를 맞춰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