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2018년 9월7일 금요일 (음력 7월28일 임인)   

▶쥐띠
큰 것만 찾지 말고 작은 것에도 관심을 가지라. 봉사도 하고, 베풀기도 하라. 정상에 오를 때가 곧 온다. 파란색 옷을 입으면 행운을 잡는다. 5, 7, 10월생 매매 건이 시급하나 늦어질 듯하다. 동, 남쪽 사람을 잡아라

▶소띠 
오늘 수입은 괜찮겠다. 연인과 약속한 것을 실행에 옮기지 말라. 구설에 오르거나 책임질 일이 생긴다. 취직하려고 한다면 서남쪽에 길이 있다. 투기는 한 번쯤은 좋으나 더 하다간 큰코다친다. 

▶범띠 
물질이 풍족하다고 해서 마구 낭비하지 말라. 나 자신만 믿고 경솔히 행동하다가 실패할까 염려된다. 가능하다면 북쪽 사람과 약속하지 말라. 가버린 자는 찾지 말라. 또 갈 수 있다. ㅅ, ㅊ, ㅂ 성씨는 진짜라고 생각한 것이 가짜일 수 있으니 주의하라. 

▶토끼띠 
상사에게 총애를 받아 희망에 부풀어 있으나 입을 조심하지 않으면 불이익을 당한다. 자기 수양이 필요할 때다. 여행을 떠나 보는 것도 좋겠다. 남쪽을 조심하라. 1, 4, 9월생은 음식에 유의하고 외출을 삼가라. 손에 든 것을 나도 모르게 놓칠 수 있으니 깊이 간직하라. 

▶용띠 
나를 너무 낮추지 말라. 지나친 겸손은 오히려 해가 되니 자신감을 품고 대하라. 뜻한 것이 이뤄진다. 용기가 난관을 극복하는 방법임을 알라. 동, 북쪽에 행운이 있다. 2, 3, 9월생은 건강에 신경 쓰라. "우환이 도둑이다"는 말이 실감 날 것이다. 

▶뱀띠 
아랫사람 말도 소홀히 흘리지 말고 귀담아들을 줄 아는 사람이 돼라. 손아랫사람으로부터 행운이 오는 날이다. 1, 6, 8월생은 가족과 협력하면 투기해도 길하다. 소리 없이 내리는 비에도 옷이 젖음을 알라. 

▶말띠 
꿈이 좋다 해서 현실도 좋다고 믿지 말라. 투기하면 후회한다. 10, 11, 12월생은 초록색 옷을 입으면 지출이 많아지고 유혹에 빠지기 쉽다. ㄱ, ㅁ, ㅎ 성씨가 특히 유혹당하기 쉽다. 내가 뿌린 것을 남에게 전가하지 말라. 

▶양띠 
늦가을에 서리가 내리면 풀잎은 시들지만 감은 더 맛있는 홍시로 변하는 이치를 알라. 분발하라. 4, 7, 10월생은 동, 남쪽에 길이 있다. 애정은 믿던 사람이 떠난다. 

▶원숭이띠 
고양이를 그리려다 쥐를 그릴 때가 있는 것처럼 타인이 한다고 같이 하다 본전도 찾지 못하는 꼴이 된다. 2, 3, 9월생은 더 열심히 뛰어 복구하라. 나 혼자가 아니라 딸린 식구가 있음을 알라. ㅂ, ㅇ, ㅍ 성씨는 남쪽이 길하다. 변동하려면 속히 하라. 

▶닭띠 
내 것도 못 하면서 남의 것에 신경 쓰는 사람 따라 강남 가지 말라. 5, 6월생 갈색, 흰색 옷을 입으면 투자해도 좋다. 그러나 동업자가 있다면 불길하다. 4, 5, 11월생은 머리카락 길이가 짧다면 모든 일이 답답해진다. 외출한다면 북쪽으로 가지 말라. 

▶개띠 
추진만 하지 말고 한 번쯤 멈춰 서서 돌아봐야 할 때다. 직업에 귀천이 없다고 말하면서도 나를 비웃는 사람이 내게 손해를 다 준다. ㅁ, ㅈ, ㅇ 성씨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닥칠 우환을 염려하게 된다. 돈 항아리엔 금마저 간다. 

▶돼지띠 
사람을 관찰하는 투시력이 있어도 사업에 이용하면 오래 가지 못한다. 지금은 가정의 안정과 우환에 신경 쓸 때다. 8, 12월생과 함께 살면 더욱 관심을 보이라. ㅇ, ㅎ, ㅁ 성씨는 배가 고프다고 떡을 한 입에 가득 넣으면 체할 수 있으니 서두르지 말라.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