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ㅣ이범희 기자] 헬스케어 그룹 바디프랜드(대표이사 박상현)의 신개념 안마의자 ‘렉스엘 플러스’가 ‘브레인 마사지(Brain Massage)’ 등 혁신적 기능을 앞세워 명절선물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앞서 바디프랜드는 세계 최초로 물리적 마사지와 사운드를 활용한 청각적 자극으로 두뇌 기능을 활성화하는 브레인 마사지를 개발, 이를 적용한 안마의자 렉스엘 플러스를 선보였다.
  렉스엘 플러스는 올해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국제전자제품박람회(The International Consumer Electronics Show, 이하 CES) 2018’에서 처음으로 공개됐다.

브레인 마사지는 두뇌에 혈액 공급을 촉진하는 물리적 마사지와 ‘바이노럴 비트(Binaural beat / 서로 다른 주파수의 두 소리를 양쪽 귀에 들려줬을 때 두뇌에서 인지하는 제3의 소리로, 뇌파와 동조해 휴식을 유도하거나 인지기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가 적용된 힐링음악을 함께 제공해 기억력, 집중력을 높이고 정신적 편안함까지 느끼게 하는 마사지 프로그램이다.

브레인 마사지의 효능은 임상시험을 통해서도 입증됐는데, 조수현 바디프랜드 메디컬R&D센터장(정형외과 전문의)은 “임상 결과 브레인 마사지를 받으며 휴식한 경우 집중력이 더 오래 유지되고 언어적, 비언어적 기억력이 향상됐다”며 “동시에 정신적 피로의 회복력도 일반적인 휴식을 취한 경우와 비교해 유의미하게 큰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브레인 마사지는 ‘브레인 집중력’과 ‘브레인 명상’ 등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먼저 브레인 집중력은 목과 어깨 등 상체 위주의 부드러운 마사지가 이뤄지다가 후반부에는 그 강도를 높여 두뇌의 혈류 공급을 돕도록 했다. 이와 함께 힐링음악이 초반에는 낮은 주파수로 긴장을 풀어주다가 후반에는 주파수 음역대를 높여 이용자를 각성시키며 두뇌의 인지기능을 향상시킨다.

반대로 브레인 명상은 바이노럴 비트의 주파수를 힐링음악의 후반부에 갈수록 낮아지도록 설정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한편 등, 허리 등의 주요 혈자리를 자극하는 마사지로 긴장을 풀고 정신적 안정을 찾도록 유도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