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국내 유일의 파티이벤트·푸드디자인분야 4년제 학사학위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생활문화예술분야 특성화 교육기관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구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학장 정지수)가 최고위 학사학위과정 재학생들의 인성 및 리더십 강화를 위한 셀프 리더십 특강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2일 전했다.
 
이번 강연을 진행한 미래교육문화연구소 김경남 소장은 현 TNT인재개발원 자문위원으로 사단법인 한국청소년연맹 강사와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전문강사, 국제로터리 청소년 연합 리더십 한국대회 총괄기획과 경북 관광공사 문화관광해설사 교육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강연에서 김경남 소장은 “나의 비전 찾기와 셀프리더십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향상”을 주제로 리더십을 키우기 위해 필요한 6가지 키워드(친절, 목표, 의사 표현기술, 소속감, 책임감, 외국어)를 소개했다.
 
이와 관련 학교 관계자는 “재학생들은 연 20회 이상 진행되는 기업과의 산학협약 프로젝트 뿐만 아니라 새로운 문화를 제시하는 라이프디자인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해 가장 기본적으로 필요한 리더십과 창의성, 의사소통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명사 초청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는 현재 2019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실시하고 있다. 신입생 모집은 내신 성적과 수능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면접 전형을 통해 선발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