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확대간부회의에서 일일이 간부들에게 지시

사진제공=대구시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권영진 대구시장은 19일 개최된 확대간부회의에서 현안 보고 사항인 추석맞이 점검에 대한 철저한 보완을 일일이 간부들에게 지시했다.
 
권 시장은 추석 연휴에 시민들과 외부에서 오시는 손님들이 불편함 없이 대구에서 머무르다 가실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철저한 점검과 보완을 지시했다.
 
권 시장은 “요즘 외부에서 오시는 분들이 대구가 많이 깨끗해졌다는 말씀을 자주 하신다. 추석연휴를 맞아 다중이용시설 이용자들이 늘어날 것을 대비해 깨끗하고 청결한 도시 이미지를 줄 수 있도록 문화예술 시설, 전통시장, 공원유원지 등을 중심으로 현장 확인을 할 것”을 주문했다.
 
내년도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사업과 관련해 “기관‧단체, 시민들이 협업해 100주년 행사가 범시민 기념사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부탁했다.

이와 관련 “호국보훈의 도시답게 시민들 스스로 태극기달기 운동에 동참하고, 호국보훈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는 시민운동이 전개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구·군 표창, 모범아파트 표창 등을 통해 시민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태극기 달기 운동에 참여할 수 있는 방안들도 마련할 것”을 지시했다.
 
덧붙여 “대구 따로, 경북 따로 이렇게는 어려움이 지속될 수 밖에 없다. 서로 처해진 상황과 생각의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그 부분들을 하나하나 맞추어 나가야 될 것이다”며, “공직자들은 모든 사업의 기본 단계에서 대구·경북상생을 고민하는 자세를 갖출 것”을 강력히 주문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