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과학대학 학과(부) 학술제, 판넬 전시 등 다채로운 행사 개최

[일요서울|인천 조동옥 기자] 인천대학교가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송도캠퍼스 강당 및 공연장(23호관) 등 일원에서 '2018 INU 도시과학대학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쳤다
 인천대 도시과학대학은 INU 도시과학대학 페스티벌을 통해 향후 동북아 지역의 중심대학으로 성장하기 위한 인천대학교 도시과학대학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성과를 공유하여 도시과학대학 구성원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올해 처음 시작되었으며, 도시과학대학, 도시과학대학 학생회, 도시과학연구원, 미래도시의 탐색형 창의교육 사업단이 주관했으며, 연변대학, 취업경력개발원, 창업지원단, 현장실습지원센터, 도시과학대학 발전후원회에서 후원했다.

첫날(19일)에는 학과별 학술제와 졸업한 선배와의 대화시간, 개막식, 초청특강((주) 숨비 오인선대표, 중국사회과학원 강설매 교수)이 있으며, 둘째날(20일)에는 연구실&실험실 오픈랩, 학생회 단합 체육행사, 폐막식 및 시상을 했다. 또한, 행사 내내 판넬 및 작품을 전시하여 도시과학대학의 발전과 성과를 구성원들에게 전시를 했다.

그 밖에 취업경력개발원에서 청년고용정책 홍보 및 직무수요조사 행사, 창원지원단에서 창업지원 상담, 현장실습지원센터에서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설명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졌다.

도시과학대학 박주문 학장은 "INU 도시과학대학 페스티벌은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교수님이하 모든 구성원들이 합심하여 만든 첫 번째 페스티벌이며, 올해 제1회 도시과학페스티벌을 시작으로 매년 더 큰 축제의 장으로 발전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