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 동아리 구성원들의 역량강화와 지역 간 네크워크를 구축하는 시간 마련

[일요서울|인천 조동옥 기자] 인천평생교육진흥원이 지난 19일 2018년 신규사업인 ▲평생학습 동아리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학습자의 자기주도적·지속적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평생학습 동아리 활성화를 위한 멤버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평생학습 동아리 활성화 사업」에 선정된 8개 동아리 구성원들을 주축으로, 인천평생학습 실천대회에 참여한 우수 동아리들과 인천 內 동아리 구성원들의 역량강화를 원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멤버 워크숍은 학습동아리에 대한 이해를 통해 리더와 멤버들의 역할을 규명할 뿐만 아니라, 학습동아리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체크 포인트를 함께 진단하고 지역 내 동아리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강의를 진행한 평생교육 발전연구소의 홍은진 대표는 인천의 학습동아리들이 더 확대되어 다른 시·도 동아리들과도 연계하여 전국의 평생학습 문화를 진흥하였으면 하는 기대감을 표했다.

김연임 원장은 “남은 하반기 동안 신규 발굴한 직장인·중장년 평생학습 동아리들의 운영을 지원하여, 신규 학습동아리들이 자생력을 높이고 내년에도 자기주도적 학습을 지속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