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우주, 현대건설, 하이닉스, 제일모직, 동일벨트 추천”

지난주 돌아보기

지난주는 장중 변동 폭이 6%에 육박할 정도로 큰 롤러코스트 장세를 보여주었다. 이것은 투자심리가 외부의 작은 영향에도 민감하게 반응할 정도로 여전히 불안하다는 반증이며 시장의 등락이 펀더멘털이 아닌 투자자들의 심리상태에 의하여 결정되고 있음을 나타낸다.
유가 역시 하향 추세 속에서 변동성을 보여주었는데 이는 향후 국제경제 위축에 대한 시장의 우려가 여전히 가시질 않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다. 또한 대표적 안전자산으로 간주되던 금 가격의 폭락 역시 불안한 투자심리를 드러낸다고 할 수 있다.
주말을 앞둔 금요일 잭슨홀 미팅에서 버냉키 미국 FRB의장이 다시 3차 양적완화 시행 등 추가부양책과 관련된 시그널을 보여줄 것을 기대하고 있으나 여러 가지 변수로 보아 그 전망은 그다지 긍정적이지 않다. 현재 코스피 지수는 QE2 시행 전 박스권의 상단에 머물러 있는데 작년 잭슨홀 미팅에서 최초로 QE2가 언급된 바 있으며 이후 지수는 박스권을 돌파하며 상승하였다.
한편 지난주 전국의 현직 증권사 40여명이 추천한 주요 유망종목의 주간 최고수익률은 동양철관(31.72%), 동양매직(18.31%), 차바이오앤(6.77%), 한국항공우주(2.05%) 등을 기록하였고,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한 베스트 지점장은 현대증권 광산지점 이홍규 지점장이 선정되었다. 5종목 합계 주간수익률 73.30%를 기록한 이 지점장은 종목을 선정하는 탁월한 안목과 안정성을 중시하는 투자패턴으로 지역투자자들의 깊은 신뢰를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금주의 시장전망과 유망종목

이번 주는 역시 지난주와 마찬가지로1800P선을 중심으로 한 변동성 장세가 지속되리라는 것이 일선 지점장들의 분석이다. 버냉키 의장의 잭슨홀 미팅 외에 이번 주 지수변동에 영향을 미칠 외부 이슈로는 수요일 7월 경기선행지수 발표가 있는데 전망은 다소 비관적인 쪽으로 기울어져 있다.
따라서 지점장들은 이번 주 투자전략을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내수주와 경기방어주 중심의 포트폴리오로 보수적이고 발 빠르게 대응할 것을 주문하였고 동시에 중국의 긴축 완화정책 시행에 대한 기대는 여전히 유효하므로 중국수출 관련 종목도 함께 주시할 것을 당부하였다.
이러한 분석에 따라 이번 주 지점장들로부터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종목은 한국항공우주, 현대건설, 하이닉스, 제일모직, 동일벨트 등이었고, 가장 특징적인 종목은SK이노베이션과 S-Oil 등의 정유주가 선정되었다.


전진오 굿세이닷컴 대표 www.goodsay.com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