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 잡히는 금융정보

>>우리은행
“SOHO Angel Finance”출시


- 여신, 수신, 신용카드, 기타서비스 등 종합금융서비스 제공
- 신용 및 거래실적, 업종, 업력 등을 고려한 고객 분류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 ‘소호천사 Biz-Account’ 가입 시 연2% 금리 제공

우리은행은 소호고객이 여신, 수신, 신용카드, 기타 금융서비스 등 자금조달과 운용을 위한 금융설계를 쉽게 할 수 있는 종합금융상품인 ‘SOHO Angel Finance’를 25일부터 출시한다. 이 상품은 신용평가 시스템인 소호평가시스템을 기본으로 고객의 신용 및 거래실적, 업종, 업력 등을 고려하여 초우량고객, 우량고객, 일반고객로 분류하여 차별화된 상품 및 추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종합금융상품 중 ‘소호천사 신용대출’은 고객 분류별로 매출액 및 영업이익률을 고려 최고 5,000만원까지 별도 기본 인정한도를 부여하며 금리
도 기여도에 따라 최저 7.26%(3개월CD금리, 4월 25일 현재)까지 우대 적용한다.

또한, ‘소호천사 Biz-Account’는 올해부터 소득세법 개정으로 전문직사업자 등 복식부기 의무 개인사업자를 위한 사업자 전용 계좌로 예금액에 상관없이 연2%(기존 기업자유예금 연0.1%)의 금리를 제공하고 창구 당행 이체 수수료와 비정액 자기앞수표 수수료도 면제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소호고객에게 맞춤형 소호담보대출 및 창업대출, 소호 전용신용카드 등 다양한 전용상품들을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
KOSPI 200 지수 연동 정기예금 한시 판매


KB국민은행은 4월 25일부터 5월 8일까지 만기해지시 원금이 100% 보장되고 KOSPI 200 지수 변동율에 따라 금리가 결정되는 「KB리더스정기예금 KOSPI 200 7-9호」를 1년제와 3개월제 2종류로 한시 판매 한다.

1년제는 KOSPI 200 지수가 20% 이내에서 상승하는 경우 최고 연10%를 지급하며, 만기해지시는 지수변동률에 관계 없이 어떤 경우에도 최저 연4%를 보장한다.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일반정기예금의 금리가 연 4~5% 수준임을 감안할 때 상대적으로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3개월제는 KOSPI 200 지수의 지속적인 강세를 예상하여 단기 고수익을 기대하는 고객을 위해 설계된 상품으로 만기 시점에 지수상승률이 5% 이상이기만 하면 연10%를 지급한다.

글로벌 증시의 강세와 함께 한국 증시에 대한 기대감이 어느 때 보다 높으면서도 한편으로는 조정에 대한 우려 또한 커지고 있는 시점이다. 지수와 연계한 상품에 투자를 계획하는 고객이라면 만기해지시 원금 100% 보장은 물론 최고 연10%의 수익성까지 겸비한 KB리더스정기예금 가입을
적극적으로 고려해 보는 것이 바람직한 시점이다.

판매한도는 1년제가 1,000억원, 3개월제가 300억원으로 한도 소진시 판매가 조기종료 된다.

고객 문의 : 1588-9999


>>SC제일은행
원금보존형 ‘슈로더 베스트 리턴 파생상품 펀드 4호’ 판매


- 유럽, 일본의 주가지수, 귀금속지수 연계 파생상품에 투자
- 4년 만기, 매1년마다 조기상환 가능
- 만기까지 투자할 경우 원금 100% 보존

SC제일은행은 유럽 및 일본의 주식시장과 귀금속 가격지수에 연계된 파생상품에 투자하는 “슈로더 베스트 리턴 파생상품 펀드 4호”를 4월24일부터 5월4일까지 판매한다.

이 상품은 만기(4년)까지 투자할 경우 원금이 100% 보존되는 안정적인 펀드로 유럽 및 일본의 주가지수와 귀금속 가격지수로 구성된 포트폴리오에 연계된 파생 상품(ELN: Equity Linked Note, 주가연계채권)에 투자하여 수익 극대화를 도모한다. 만기까지 매년 1회씩 총 3회에 걸쳐 조기상환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설정 이후 매년 조기상환 평가일에 펀드의 기준가격이 조기상환 조건을 충족하면 조기상환 될 수 있다. 추가 가입을 할 수 없는 단위형 펀드이며 중도 환매시에는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이 상품의 기초자산이 되는 유럽 Dow Jones Euro Stoxx 50 지수와 일본 Nikkei 225지수가 최근 견조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귀금속 가격지수인 DJ AIG PM Sub-Index도 지속적인 성장세에 있어 투자 전망이 좋을 뿐만 아니라 만일 주식시장이 하락세로 바뀐다 하더라도 귀금속 시장
은 주식시장과 상관관계가 낮아 효과적인 분산투자도 기대할 수 있다.

먼저 판매했던 “슈로더 베스트 리턴 1호”는 선진시장의 주가지수 및 원자재 가격지수 파생상품에 투자하여 연 21.08%의 수익률을 기록하며 이미 지난해 조기상환 되었고, “2호”는 지난 4월3일 현재 연17.24%의 수익률을 기록하며 4월말 조기상환 가능성이 매우 높아져 있는 등 “슈로더 베스트 리턴” 시리즈의 상품 구조는 그 우수성을 이미 입증하고 있다.

고객 문의 : 1588-1599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