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으로 보는 금융상품

>>신한은행, 국내 최초 적립식 목표달성형 펀드 출시


신한은행은 “지난 12일부터 국내최초로 “적립식 목표달성형펀드 2종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펀드에 매일, 매주, 매월 적립이 가능하며 고객이 사전에 정한 목표금액과 목표수익률을 달성하면 자동 환매되는 구조의 상품이다. 기존 적립식펀드가 적립기간 만기 후 고객의 의도와는 달리 거치식 상품이 되는 문제점을 해결하고 고객에게 자동으로 목돈을 만들어 주는 시스템화된 새로운 컨셉트의 상품이
다.

이 펀드는 가입 시 고객이 설정한 목표금액(1000만원 이상)과 목표수익률(5% 이상)이 동시에 달성될 때 자동환매함으로써 소기의 목적한 목돈마련이 가능한 ‘목표달성형 펀드’ 이며 기존 적립식펀드는 월 적립만 가능했지만 동 펀드는 일 적립, 주 적립 기능이 추가되어 고객의 펀드납입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동 상품은 모두 인덱스펀드로서 주가지수를 추종하므로 운용방식이 투명하고 고객들이 운용성과에 대해 이해하기 쉽고 BM 특허(Business Model Patent) 출원(07년 2월)으로 배타적인 독점판매가 가능하다.

가입대상은 실명의 개인 및 법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가입금액은 일적립 1만원, 주적립 및 월적립 5만원 이상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기존의 적립식펀드가 일반펀드에 월자동이체 기능을 탑재한 단순상품이라면 동 상품은 일적립, 주적립 기능과 목표달성형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적립식 종합상품’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굿모닝신한증권, 명품CMA 10만계좌 돌파 기념 CMA 금리 인상

굿모닝신한증권은 명품CMA 10만 계좌 돌파 기념으로 지난 11일부터 CMA 금리를 최고 연 4.5%로 인상했다.

이에 따라 굿모닝신한증권 CMA 고객은 기존 연 4.3%(1~91일)에서 연 4.4%(1~29일) 및 4.5%(30~91일)로 0.1~0.2% 포인트 인상된 금리를 적용 받게 된다.

굿모닝신한증권이 2007년 2월 1일부터 선보인 ‘명품CMA’는 고수익과 금융혜택은 물론 체크카드, 포인트 적립 등 신한금융그룹의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누릴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또한 명품CMA 가입고객은 향후 거래실적에 따라 굿모닝신한증권은 물론 신한금융그룹의 가족회사인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생명 등에서 각종 우대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고객자산부 김택형 부장은 “명품 CMA는 판매 전부터 인기가 높아 사전예약신청 결과 2만 5000계좌가 된 바 있으며 출시 4개월여 만에 10만 계좌가 개설되었다.

이러한 고객의 높은 성원에 보답하고자 더욱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개발, 제공함으로써 최상의 자산관리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리은행 신개념 상품 ‘이-챔프’출시

우리은행은 원금을 보장하면서 국내외 주가지수에 연동하여 최고 14.6%까지 수익 달성이 가능한「이-챔프(E-Champ) 07-5호 정기예금을 26일까지 판매한다.

이 상품은 가입금액에 제한이 없으며 가입조건도 제한이 없어 개인, 법인 모두 자유롭게 가입할 수 있다. 저축기간은 6개월이고 총 모집금액은 200억원이다.

코스피200지수에 연동하여 수익률이 정해지는 상품의 경우, 주가가 기준대비 상승하는 경우에는 최고 연14.6%의 수익이 가능하다. 다만, 저축기간 중 1회라도 기준대비 10%를 초과하여 상승하는 경우에는 만기의 주가에 관계없이 연6.0%로 수익률이 확정된다.

코스피200 및 닛케이225지수에 동시 연동하는 상품의 경우에는 3개월마다 총 2회 두 종류의 주가지수를 관찰하여 1회라도 두 주가지수 모두 기준지수의 99% 이상인 경우에는 연6.0%의 수익을 지급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E-Champ 07-5호는 원금은 보장받으면서 최근의 국내외 주식시장의 활황과 더불어 고수익을 원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강조했다.


>>‘현대와이즈 대표기업리서치펀드’ 주목

현대증권은 금주부터 현대와이즈 자산운용이 운용하고 한국 업종대표기업에 집중 투자하여 높은 수익과 안정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현대와이즈 대표기업리서
치펀드’를 판매한다.

이번에 출시한 ‘현대와이즈 대표기업 리서치펀드’는 주식형 펀드로서 현대증권 종목리서치 역량과 현대와이즈 자산운용의 운용능력을 결합하여 펀드운용의 시너지 효과를 노리는 펀드이다. 기업의 밸류에이션이나 투자매력도를 현대증권 리서치센터가 엄선하여 그 중 가장 성과가 좋을 것으로 기대되는 종목을 중심으
로 포트폴리오 및 투자비중을 운용사에 제안하고 이에 집중하여 운용된다.

또한 ‘현대와이즈 대표기업 리서치펀드’는 한국시장의 산업별 리딩컴퍼니 및 연기금이나 펀드 등 중장기 투자자가 선호하는 대표기업에 투자함으로써 편입종목의 향후 안정적인 수급을 기대할 수 있다.

현대증권 이완규 상품기획팀장은 “경기 및 기업이익의 변동성 축소에 따라 향후 종목별 차별화장세가 예상되는 상황에서 동 펀드는 이러한 종목선택에 중점을 두는 펀드로 향후 좋은 성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