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K기업은행 ‘WINTER 환전 페스티벌’

IBK기업은행은 해외여행 성수기를 맞아 환전 우대와 각종 경품을 제공하는 ‘WINTER 환전 페스티벌’을 내년 2월 말까지 실시한다.

이번 행사기간 중에는 외국인관광객, 어학연수를 떠나는 학생, 해외여행을 떠나는 여행객이 미 달러화, 엔화, 유로화로 환전하면 최고 70%까지 수수료를 우대해준다. 미화 300달러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최고 5억원까지 보상하는 해외여행자 보험 무료 가입 혜택을 제공한다.

환전 우대 대신 포인트 적립을 원하는 고객에게는 환전이나 여행자수표 매매 시 OK캐시백 포인트를 1달러당 최고 10포인트를, BC TOP 포인트는 1달러당 2포인트를 제공한다.

또 환전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건당 1만 달러 이상 환전이나 AMEX 여행자수표 매매 고객을 대상으로 1등 1명에게 노트북을, 2등 2명에는 DSLR 디지털카메라를 추첨으로 지급한다. 건당 1천 달러 이상 거래고객 중 추첨으로 5명에게 네비게이션을, 10명에게 음식물처리기를, 20명에게 전자사전을 제공한다.




>> 푸르덴셜투자증권, ‘푸르덴셜동남아시아주식펀드’ 출시

우리은행은 국내 최초로 아파트 담보대출에 모기지 보험(MI:Mortgage Insurance)을 도입해 아파트 가격의 80%까지 대출이 가능한 ‘아파트 플러스 론(Plus loan)’을 판매한다.

그동안 아파트담보대출의 한도는 아파트가격의 60%까지로 제한되어 있었으나 이 상품의 출시로 최고 80%까지 대출이 가능해 서민들의 아파트 장만이 손쉽게 됐다.

우리은행이 서울보증보험㈜과 협약을 맺어 도입하는 모기지 보험은 아파트를 담보로 대출 받은 차주가 정해진 채무를 이행하지 않아 손실이 발생한 경우 해당 손실을 은행에 보전해 주는 보험 상품으로, 대출한도를 대폭 확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예를 들어 아파트가격이 1억원인 경우 종전 대출한도는 최고 6000만 원이었으나 ‘아파트 플러스 론’은 최고 80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대출 대상은 비투기지역(투기과열지구 포함)의 국민주택규모(85㎡) 이하 아파트를 담보로 제공하는 만20세`~65세의 개인 및 소호(SOHO) 가계로서 1가구 1주택 이하 보유자이다. 이 대출은 주택구입목적으로 소유권이전(보존) 등기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대출을 신청하고, 담보주택에 반드시 소유자 본인이 거주해야 하며(임대차 관계가 없어야 함), 모기지 보험 가입은 우리은행 및 서울보증보험이 정한 심사기준을 통과해야 가능하다.

대출가능금액은 최대 5억원이며, 대출기간은 최소 10년에서 최장 35년까지 가능하며 1년간 거치기간을 둘 수 있다. 대출 금리는 변동금리와 고정금리 중 선택 가능하며 10일 현재 변동금리의 경우 최저 7.17%(CD+1.5%)를 적용한다. 매년 최초 대출금액의 20% 범위 내에서 상환하는 경우 중도상환수수료를 횟수에 제한 없이 면제한다.



>> 기아차-현대증권 제휴마케팅 ‘모하비 오토 펀드’ 출시

기아자동차와 현대증권이 공동마케팅 조인식을 맺고, 내년 1월 출시될 프리미엄 SUV 모하비(MOHAVE)의 이름을 딴 펀드를 발매한다.

현대증권이 이달 17일부터 출시하는 ‘모하비 오토 펀드’의 특징은 ▲저평가 가치주에 투자, ▲장기 관점에서 운용, ▲차별화된 포트폴리오 구성 등이며, 특히 기아차와의 제휴 마케팅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이 펀드에 가입한 고객이 신차 모하비를 구입할 경우 50만원의 할인혜택이 제공되며, 또 오피러스, 쏘렌토, 카렌스, 스
포티지, 카니발, 프라이드, 쎄라토, 로체를 구입할 경우에도 30만원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펀드에 가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모하비 1대와 내비게이션 100대를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며, 더불어 펀드에 가입
한 모든 고객에게 최대 2천만원까지 보장해주는 주말 교통사고보험에 무료로 가입시켜 준다.

이번 제휴 이벤트는 내년 6월 13일까지 ‘모하비 오토 펀드’에 가입한 고객 중 거치식 300만원 또는 적립식 월 20만원 이상(1년 이상) 상품 가입고객에 한 한다.



>> 하나은행, 무주택자 우대 모기지보험대출

하나은행은 무주택자에게 유리한 모기지보험 연계대출 상품인 ‘하나 2080모기지론’을 판매한다.

이 상품은 비투기지역의 국민주택규모 이하 아파트 구입시 집값의 80%까지 대출이 가능한 상품으로 무주택자의 경우 0.1%p만큼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다.

또 기존 모기지보험대출과 달리 대출한도가 늘어나는데 따른 보증보험료 부분을 대출금리에 가산하지 않고 일반 주택담보대출 금리와 같은 수준으로 신규가 가능하다. 즉 더 많은 금액을 대출받는데 따른 금리상승 요인을 고객이 부담하지 않도록 했다.

이 상품은 또 금리 상한 기능도 포함되어 있어 최근 CD금리의 급격한 상승에 따른 금리리스크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예를 들어, 현재 7%로 대출 받을 경우 CD금리가 상승하더라도 그대로 7%가 적용되며, CD금리 하락시에는 금리 하한선인 6%까지 떨어지도록 되어 있어 가입시점 금리보다 1% 아래까지 낮아질 수 있다. 대출 대상은 만 20~65세의 무주택자 또는 1가구 1주택자로 거주 목적으로 구입하는 주택자금에 한해 대출 가능하며 소유자 본인이 반드시 거주해야 한다. 대출기간은 최소 10년에서 최대 30년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