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으로 보는 금융상품


>> 우리투자증권, 도이치 DWS 프리미어 브러시아 펀드 판매

우리투자증권은 원자재 대국인 브라질과 에너지 대국인 러시아 주식시장에 투자하는 ‘도이치 DWS 프리미어 브러시아 주식형 펀드’를 판매한다.

‘도이치 DWS 프리미어 브러시아 주식형 펀드’는 ‘도이치 DWS 브라질 주식형 모펀드’와 ‘도이치 DWS 러시아 주식형 모펀드’에 분산투자해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달성을 목표로 하는 해외투자 주식형 펀드이다.

DWS는 도이치뱅크 그룹 산하 자산운용회사로 뮤추얼펀드 자산규모가 07년 3월 기준 세계 10권에 속하는 글로벌 운용사로서, 이번 ‘도이치 DWS 프리미어 브러시아 주식형 펀드’를 위탁 운용한다.

모펀드인 ‘도이치DWS 브라질 주식형 펀드’와 ‘도이치DWS 러시아 주식형 펀드’는 각각 브라질과 러시아의 우량주에 분산투자한다. 주요 투자대상 기업으로는 브라질/러시아에 본사를 두고 해외에 상장된 기업, 브라질/러시아 주식시장에 상장된 기업 등으로 지역별 업종별로 분석을 해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브라질과 러시아 투자에 대한 자산배분 설정 초기에는 DWS 운용팀이 브라질과 러시아 모펀드 비중을 50:50으로 시작, 향후 추이를 보며 DWS BRICs에 적용하고 있는 자산배분전략을 이용하여 국가별 투자비중을 결정하게 된다

브라질과 러시아는 브릭스(BRIC) 국가 중에서도 펀더멘탈 및 주가매력도 측면에서 가장 뛰어난 것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이머징 마켓의 성장성과 잠재력, 그리고 내수 성장 가능성 면에서 높은 투자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 외환은행, e-좋은 정기예금 판매

외환은행은 원금을 보장하면서 주가상승 시 추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주가지수연동 정기예금과 연 8.0%의 확정금리 정기예금을 결합한 ‘e-좋은 정기예금’을 24일부터 1월 25일까지 판매한다.

이 상품은 주가지수연동 정기예금인 ‘BEST CHOICE 정기예금’과 외환은행의 대표적 정기예금 상품인 ‘YES큰기쁨예금’을 동시에 가입할 수 있는 복합예금이다. ‘BEST CHOICE 정기예금’은 향후 주식시장 상승에 따라 최고 연 9.0%까지 수익 실현이 가능하며, 동 예금 가입금액 범위에서 ‘YES큰기쁨예금’을 추가로 가입하면 연 8.0%의 확정금리를 받을 수 있다.

이번에 판매되는 ‘BEST CHOICE 정기예금’은 KOSPI 200의 △만기지수가 기준지수 대비 15% 이상 상승 시 연 8.0%를 받을 수 있는 상품과 △20% 이상 상승 시 연 9.0%를 받을 수 있는 상품 2개 중에서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이 상품은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하더라도 낮은 이자율로 확정되는 녹아웃(Knock Out)이 없어 안정적으로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 우리은행, ‘적금금리 최고 연0.9%p인상’조정

우리은행은 수신기반 확대와 장기 안정적인 고객 확보 및 적립식 예금 활성화를 위해 마이 스타일 자유적금 등 적립식 예금 상품의 적용금리를 24일부터 기간별로 연 0.20% ~ 0.90%p 범위 내에서 인상한다고 밝혔다.

동행의 중장기 주력 상품인 마이 스타일 자유적금은 1년제와 2년제 금리를 각각 4.3%와4.4%에서 5.0%와 5.1%로 0.7%p를, 3년제는 4.5%에서 5.3%로 0.8%p를 각각 인상하며, 추가로 급여이체, 자동이체 고객, 신용카드사용 고객, 다둥이카드 소지자, 가족카드 추가 가입 시 각각 0.1%p를 지급하는 등 적금 종류에 따라 최고 0.5%p의 추가 금리를 지급한다.

또한, 소득공제와 비과세 혜택이 부여되는 프리티(Free T) 우리적금은 기본형인 경우 5.0%에서 5.3%로 0.3%p 올리고, 1년 회전형은 4.6%에서 5.0%로 0.4%p 인상하며, 다른 모든 적금상품도 최고 0.9%p 인상해 적용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시장금리 인상 반영과 저비용성 예금 확보를 위해 금리를 상향 조정한다”고 말했다.



>> 하나은행, ‘하나 Tax Refund 카드’ 출시

하나은행은 기업카드 사용내역 중 부가세 환급 가능 내역을 자동 산출해서 제공하는 중소기업 및 개인사업자용 ‘하나 Tax Refund 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기업 카드 사용내역에 대해 부가세 환급을 받기 위한 번거로운 절차를 은행에서 자동으로 처리하고 정보를 제공하여, 기업에서 간단히 부가세 환급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카드를 사용하면 카드이용금액의 평균 3~4%를 환급 받는 효과가 있다.

기존 일반 기업카드 사용내역에 대해 부가세 환급을 받으려면, 카드 매출전표의 가맹점 정보를 일일이 확인하여 국세청 홈페이지에 입력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부가세 환급 지원은 ▲ 국세청 전산신고, 서면신고 파일 자동 생성 ▲ 카드 이용 가맹점의 과세유형 자동분류 ▲ 가맹점 업종에 따른 부가세 관련 참고정보 제공 ▲ 카드 이용 내역 관련 다양한 조회 서비스 제공으로 이뤄진다.

또한 ▲ 전용 홈페이지 및 상담센터에서 각종 세무, 회계 무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 SK 주유소 및 S-Oil에서 리터당 50
원 할인 ▲항공권과 전국 호텔, 콘도 및 펜션 할인 등 여행특화 서비스도 제공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