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스피드뱅크(www.speedbank.co.kr)

올 들어 기름값이 급등하면서 자가 운전자들의 유류비 부담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업무시설이 밀집된 서울 도심과 거리가 먼 경기지역의 경우 자가용으로 출퇴근할 때 차량 유지비가 예년에 비해 기하급수적으로 늘었다.

이에 따라 전세시장도 직장과 가까운 도심권이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 내에서도 오피스 밀집지역인 여의도, 강남구, 중구 일대에 전세 아파트 수요가 몰리고 있다.

스피드뱅크 전국민 전세찾기 서비스(http://rent.speedbank.co.kr)를 통해 구할 수 있는 여의도ㆍ마포권역 주요 전세 아파트는 다음과 같다.


◆ 영등포구 영등포프루지오

영등포푸르지오가 가진 가장 큰 매력은 여의도와 접근성이 뛰어나며 총 2462가구의 대단지 아파트라는 점이다. 1호선 영등포역이 도보로 5분 거리 내 위치해 있어 서울 전지역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인근 교육시설로는 영원초, 영원중, 여의도윤중, 양화중, 대영중, 대영고, 장훈고, 영등포여고, 여의도고 등이 있으며 편의시설로는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한강성심병원, 신도림E마트, 홈플러스, SK리더스뷰(워터파크,CGV) 등이 있다.


◆ 영등포구 당산동5가 삼성래미안4차

당산동5가 삼성래미안4차 아파트는 2호선 당산역과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하며 300여m이내에 올림픽대로 및 서부간선도로 등이 진입 가능해 우수한 교통 여건을 가지고 있다. 생활 편의 시설로 한강시민공원, 여의도공원, 당산시민공원 및 롯데마트, 2001아웃렛, 신세계백화점, 목동이대병원 등이 있어 우수한 주거 여건을 갖추고 있다.


◆ 영등포구 문래동3가 문래자이

문래동은 예전부터 낙후된 공장지대로 인식되어 주거지로 비인기지역이었으나 방림방적 부지, 경방필 백화점 부지 개발계획에 따라 최근 들어 주거선호도가 급상승한 지역이다.
여기에 영등포 뉴타운 개발로 향후 최첨단 주거단지로 변모할 전망이다. 문래자이는 총 1,302가구에 115㎡(35평), 155㎡(47평), 185㎡(56평)의 중대형평형으로만 구성되어 있어 넓은 평형대를 찾는 수요자라면 한번쯤 고려해볼 만하다.


◆ 마포구 도화동 현대1차

용산구 개발에 따른 부수적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되는 마포구에 위치한 도화동 현대1차는 99.17㎡~185.12㎡로 평형 구성이 골고루 분포된 것이 특징이다.
5호선 마포역과, 6호선 공덕역이 도보로 5분 내 위치해 있어 교통이 편리하며 오피스 밀집지역인 여의도 및 중구권역으로의 접근이 용이하다. 편의 시설로 신촌현대백화점과 명동롯데백화점이 있어 문화 여건을 충족시켜준다.


◆ 마포구 대흥동 태영

1992가구 대단지 아파트인 대흥동 태영 아파트는 인근 래미안 및 GS 자이에 비해 가격이 다소 저렴한 것이 장점이다.
주변에 염리초, 신수초, 숭문중, 환일중, 광성고, 동도고, 서울여중, 서울여고가 위치해 있고 아파트 내 어린이 놀이터가 다수여서 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한번쯤 고려해볼 만한 곳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