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가 왜 이렇게도 인기를 끌고 있을까? 이 책은 블로그를 중심으로 한 1인 미디어 시대가 도래할 수밖에 없는 이유를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인 이야기(스토리텔링)와 대화(커뮤니케이션)를 가장 잘 충족시켜주는 도구가 바로 블로그라고 보고 있다. 그래서 개인뿐만 아니라 작은 기업이든 큰 기업이든 이제는 블로그를 이용하여 고객과의 새로운 관계를 형성할 것을 주문하고 있다. 이 책은 개인이 블로그를 이용해 성공을 거둔 사례뿐만 아니라 중소기업과 대기업에서 어떻게 블로그를 이용해 기업의 이미지를 우호적으로 바꾸고, 판매가 증진되고, 위기를 넘길 수 있었는지에 대한 수많은 실제 사례들을 보여주고 있다. 블로그가 없거나 운영할 계획이 있는 개인과 기업은 이 책에서 제시하고 있는 성공과 실패의 사례들을 살펴본 후 자신과 자신의 회사에 맞는 블로그의 모습을 그려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로버트 스코블·셸 이스라엘 공저/홍성준·나준희 공역 / 체온365 / 12,800원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