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구성으로 새롭게 마케팅의 개념을 제시하는 책. 중고등학교 교과서처럼 1장 워밍업, 2장 유형탐구, 3장 응용탐구, 4장 집중탐구, 5장 심층탐구, 6장 기회탐구로 순서를 엮었다.
중간에 머리를 식히는 의미로 ‘쉬어가기’코너도 있다. 어렵게만 생각하던 마케팅의 이론과 실제를 학창 시절의 추억을 떠 올리며 편안하게 볼 수 있도록 만든 마케팅 서적이다.
기존에 다른 책에서 많이 다루었던 해외기업이나 대기업 위주의 유명사례를 배제하고, 마케팅 컨설턴트인 저자가 현장에서 직접 수행했거나 경험한 일들을 중심으로 사례를 엮었기 때문에 바로 현장에서 그대로 활용할 수 있는 것들이 많은 것이 이 책의 특징이다. 저자는 현재 ‘김학선 마케팅스쿨’과 ‘한국L&B 연구소’를 운영하면서, 이와 같은 경험을 바탕으로 실전 중심의 마케팅 컨설팅과 칼럼 기고 및 저술활동을 하고 있다.
김학선 저 / 파인트리 / 10,000원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