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롤라의 핸드폰 레이저는 현대인의 패션에 어울리고 청바지 주머니에 들어가도록 슬림하게 디자인하여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GM은 4륜 구동 에스컬레이드를 힙합 문화와 접목해 새로운 이미지를 창출하여 기업 경쟁력을 높였다. 이제 디자인은 한 개인의 미적 감각을 넘어 문화와 직결되고, 기업의 운명을 좌우하는 미래경쟁력이다.
디자인이 기술력만큼 중시되기 시작한 시점에서 일반인이 꼭 알아야할 좋은 디자인과 나쁜 디자인 개념, 여러가지 디자인 상식을 알기 쉽게 풀어 놓았다.
또 기업 이미지와 디자인의 상관 관계, 이미지를 경영하는 방법 등도 다루었다.
경노훈 저 / 이손 / 13,000원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