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유지곤 이사장은 대전시의회에서 기자 회견을 가지고 “젊고 활기찬 서구를 위한 세일즈 구청장이 되겠다”고 선언하고 있다./(사진=최미자 기자)
14일 유지곤 이사장은 대전시의회에서 기자 회견을 가지고 “젊고 활기찬 서구를 위한 세일즈 구청장이 되겠다”고 선언하고 있다./(사진=최미자 기자)

[일요서울 ㅣ 대전 최미자 기자] 유지곤 대저너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이 내년 지방선거에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대전 서구청장 선거 출마 의지를 선언했다.

지난 14일 유 이사장은 대전시의회에서 기자 회견을 가지고 “젊고 활기찬 서구를 위한 세일즈 구청장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유 이사장은 “세상은 보통사람들이 만들어가는 것이다. 보통사람들의 도전으로 세상은 변화한다. 너의 도전이 결코 헛되지 않을 것이다. 라는 고 노무현 전 대통령님의 말씀을 듣고 정치에 입문했다”며 “그동안 고민을 거듭한 끝에 구청장 도전을 결심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창업가 출신의 정치신인으로 경영과 행정의 접목이 오히려 더 효율적인 행정을 이끌어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공직사회 경륜과 전문성을 존중하고 경청하며, 저의 장점과 추진력을 더해 서민 눈높이에 맞는 정책을 시민들과 함께 만들고 집행한다면 합리적으로 서구를 경영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유 이사장은 “서구를 발전시키기 위해 코로나 사태 이후 경기회복을 위해 지역상품과 지역문화를 세일즈하겠다”며 “민관합작을 통해 서구를 창업도시, 일자리도시로 만들고 새로운 정책과 혁신적인 복지 서비스를 통해 구민의 삶을 향상시키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이를 위해 취업과 창업, 결혼과 육아, 주거와 복지 등 모두가 행복한 정책을 발굴하고, 우리 아이들과 부모, 청년과 어르신, 남성과 여성 등 모든 구성원이 다 함께 참여하는 서구행정을 완성하겠다”고 덧붙였다.

유 이사장은 주요 공약으로 아이행복주식회사를 통해 서구에서 자라는 아이들에게 질 높은 복지 서비스 제공, 청년행복주식회사를 통해 서구를 창업이 가장 쉬운 도시로 만들고, 어르신행복주식회사를 통해 단순노동이 아닌 서비스 중심의 행복일자리 제공, 캠핑과 문화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가족단지 조성, 지역 문화예술인과 가족친화도시 조성, 기업투자를 유치해 서구 상생형 일자리 등을 제시했다.

한편 유 이사장은 1980년 대전 태생으로 도마초.도마중.대전공고.한양대학교 공과대학 졸업 후 카이스트 미래전략대학원 석사과정에 재학 중이다. 현재는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청년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전국대의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상임위원, 한국 청년정책연구원 이사, 대전시 주민참여예산 경제과학위원장 등을 맡고 있다.

 

대전시의회 권중순 의장
대전시의회 권중순 의장

권중순 대전시의회의장, 제21회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 참석

대전시의회 권중순 의장은 15일 한밭대학교 아트홀에서 열린 제21회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 개막식에 참석했다.

이날 개막식은 홍보대사로 위촉된 가수 드림노트의 축하 공연과 서포터즈 홍보영상 상영, 김문흠 감독의 공식 트레일러(예고 영상물) 상영, 홍보대사와 트레일러 주연들의 축하인사, 내빈들의 축사, 축전 영상 공개, 17일 열릴 시상식 안내 및 특별개막작 상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권중순 의장은 “세계적인 명장 스티븐스필버그 감독은 12살 때부터 영화감독이 되겠다고 마음먹고 그 길만을 위해 살아가면서 20대 후반의 젊은 나이에 죠스 라는 영화를 만들었고, ET, 쥬라기 공원 등 수많은 명작을 만들었다”며 “우리나라 청소년들이 세계적인 감독, 배우가 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고, 그 꿈을 펼쳐 보이는 곳이 대한민국 청소년영화제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영화제에서는 좋은 작품도 많이 나올 것이지만 혹시 조금 부족하다 하더라도 미래를 위한 좋은 경험을 쌓을 기회가 될 것”이라며 “여러분들의 이 같은 노력이 전 세계를 사로잡은 오징어게임, 기생충 등 세계적인 대작을 만들 밑거름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제21회 대한민국청소년영회제 개막을 다시 한번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영화를 향한 청소년여러분들의 꿈과 뜨거운 열정을 응원하며, 시의회 차원에서도 관련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영화제에는 총 257편 작품이 접수돼 최종 45편이 본선에 진출했으며 영화제 집행위원회가 17일 폐막식에서 부문별 최종 선정 작품을 시상할 예정이다.

 

14일 대전시의회 권중순 의장은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5회 대전시 보육인대회 시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14일 대전시의회 권중순 의장은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5회 대전시 보육인대회 시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권중순 대전시의회의장, 보육인대회 참석

대전시의회 권중순 의장은 14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5회 대전시 보육인대회에 참석했다.

보육교직원의 사명감과 자긍심을 높이기 위한 이날 행사는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개회 및 대회선언, 보육사업 유공자 표창장이 수여, 감사패와 공로패 수여, 대회사, 축사 및 격려사, 보육교직원 대표 의 영유아 권리선언문 낭독, 특별공연, 골든벨 및 시상식, 폐회 순으로 이어졌다.

이 자리에서 권중순 의장은 “영유아기는 어떤 환경에서 무엇을 경험하느냐에 따라 성격과 지능이 결정되는 중요한 시기로 이 시기 성장과 발달에는 부모의 역할도 중요하지만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하신 보육인 여러분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우리 아이들을 위한 보육인 여러분의 열정과 헌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또 “보육정책 개선과 보육교직원의 처우개선‧권익향상을 통해 보다나은 보육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시의회 차원에서도 여러분들과 함께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손희역 복지환경위원장
손희역 복지환경위원장

손희역 위원장 “영유아 보육발전 공로 인정”

-어린이집연합회로부터 감사패 수상

대전시의회 손희역 복지환경위원장은 14일 대전시어린이집연합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이애란 회장은 “손희역 위원장은 확고한 보육이념으로 영유아 보육의 발전을 위한 헌신과 대전시 보육 발전을 위해 기여한 공로가 커 감사패를 수여 한다”고 선정사유를 밝혔다.

이에 손희역 위원장은 “코로나로 인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보살펴 주시는 보육인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보육교사의 처우 개선은 물론 영유아와 학부모 모두를 위한 보육환경 개선을 위해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13일 대전시의회 권중순 의장은 중앙로 지하상가에서 열린 AI·5G 기반 서비스로봇 융합모델 실증사업 출범식에 참석하고 있다.
13일 대전시의회 권중순 의장은 중앙로 지하상가에서 열린 AI·5G 기반 서비스로봇 융합모델 실증사업 출범식에 참석하고 있다.

권중순 의장, AI·5G 기반 서비스로봇 융합모델 실증사업 참석

대전시의회 권중순 의장은 중앙로 지하상가에서 열린 AI·5G 기반 서비스로봇 융합모델 실증사업 출범식에 참석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권중순 의장을 비롯해, 허태정 대전시장, 김찬술 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주영준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 김진호 중앙로지하상가운영위원회장, 로봇기업 대표 등이 참석했다.

출범식은 개회선언 및 내빈소개, 환영사 및 축사, 서비스로봇융합모델실증사업 소개, 사업추진경과보고 및 운영계획, 실증참여 로봇소개 및 시연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권중순 의장은 “그동안 대전시에서는 서비스로봇 융합모델 실증사업에 많은 연구와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이를 바탕으로 AI·5G 기술을 이용한 나르고와 같은 최첨단 신제품을 만들어 4차 산업혁명도시를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리고 “시의회 차원에서도 대전이 첨단과학도시로 발전하는데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기관 한국로봇산업진흥원에서 시행하는 공모사업으로 시가 총괄감독 역할을 맡고, 대전테크노파크를 주관으로 ㈜트위니, ㈜도구공간, ㈜플레토로보틱스 등 지역의 로봇기업이 참여하며 (사)중앙로시하상가상인회가 장소를 제공해 민·산·관이 협력하는 사업이다.

 

13일 대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김찬술)는 사이언스콤플렉스에 대한 현장방문을 실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13일 대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김찬술)는 사이언스콤플렉스에 대한 현장방문을 실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사이언스콤플렉스 현장방문

- 대전 홍보관·사이언스홀 운영·방역 점검

대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김찬술)는 13일 사이언스콤플렉스에 대한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산업건설위원회 위원들은 사이언스콤플렉스 현장 방문을 통해 대전 홍보관 및 사이언스홀 등의 운영실태 및 방역상황을 점검한 후 현장에서 기본적인 방역수칙 준수가 필요하고 특히 교통관리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하며, 앞으로 새로운 이벤트 발굴을 통해 주변 지역과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13일 대전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구본환)는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대전학생해양수련원을 방문해 운영현황을 청취하고 시설 개선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13일 대전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구본환)는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대전학생해양수련원을 방문해 운영현황을 청취하고 시설 개선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대전시의회 교육위원회, 대전학생해양수련원 현장방문

-위드 코로나 해양수련 프로그램 발굴에 노력

대전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구본환)는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13일 대전학생해양수련원을 방문해 운영현황을 청취하고 시설 개선현황을 점검했다.

구본환 위원장은 직원 숙소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과 해양안전체험관 설치에 대한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하면서 위드 코로나에 맞는 해양수련 프로그램 발굴 추진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