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민주통합당이 한명숙 대표, 이용섭 사무총장, 이인영 최고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MB정권 부정비리 및 불법비자금 게이트 규탄대회'를 열고 이명박 대통령의 사과와 검찰의 구속수사를 촉구하고 있다.<서울=뉴시스>

[일요서울Ⅰ고동석 기자]  민주통합당 한명숙 대표는 14일 "야당 일에는 눈에 쌍심지를 켜는 검찰이 정권 실세들의 비리에는 소극적이고 덮으려 한다"고 비판했다.

한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이명박 정권 부정비리 및 불법비자금 게이트 규탄대회'에 참석해 "청와대와 검찰, 새누리당의 삼각편대, 비리 카르텔을 주목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전대미문의 권력형 범죄은닉 사건은 새누리당의 비호가 없었다면 가능했을지 의심"이라며 "이명박 정권은 권력형 범죄 은닉 사건에 대해 잘못했으면 잘못했다고 인정하고 사과해야 국민이 용서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김진표 원내대표는 "도덕적으로 완벽하다던 이명박 정권이 도둑적으로 완벽한 정권임이 드러났다"며 "검찰은 박희태 전 국회의장, 이상득 의원, 최시중 전 방송통신위원장을 조속히 소환조사해 새누리당 정권의 권력형 비리게이트 사건의 몸통을 색출해야 한다"고 거들었다.

더불어 김재윤 의원은 규탄사에서 "4ㆍ11 총선은 이명박 새누리당 정권의 부패, 비리 청산 선거"라며 "민주당은 총선에서 새누리당을 심판하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kds@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