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통합당 한명숙 대표 <뉴시스>
[일요서울|천원기 기자]  민주통합당 한명숙 대표는 29일 다시 재개된 청와대 민간인 사찰 의혹 수사에 대해 “사찰을 당한 피해자들은 죽음을 맛볼 정도로 고통스러워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명숙 대표는 이날 강남구 개포동에서 열린 정동영 후보 지원유세에서 “MB정부는 민생파탄과 함께 민간이도 사찰했다”며 “민간인 불법사찰의 몸통은 청와대와 이명박 대통령”이라고 말했다.

한 대표는 “들통 나니깐 회유하고 돈 뿌려 입막음하는 등 정부가 나서서 은폐조작을 하고 있다”며 “MB 정권 4년을 이번 선거를 통해 심판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강조했다.

한 대표는 재차 “대한민국 품격이 국제적으로 떨어졌다”며 “이제 이 대통령은 자신이 나서서 사과하고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민주통합당 박용진 대변인은 새누리당 조전혁 의원을 겨냥해 “출처도 모르고 괴문서를 들고 기자회견을 했다는 것인데 이게 말이 되냐”며 사퇴하라고 압박했다.

조 의원은 지난 2010년 7월 기자회견을 자청해 진경락 전 공직자윤리지원관실 과장으로부터 김종익 전 KB한마음 대표가 비자금을 조성해 정권 실세에게 넘겨줬다고 폭로했다.

하지만 장진수 전 공직자윤리지원관실 주무관은 김 전 대표가 사찰의 피해자라며 당시 조 의원이 기자회견을 한 문건은 총리실에서 만들어 청와대 행정관을 거쳐 전달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장 전 주무관은 “KB한마음 김 대표의 비자금 관련 기자회견은 청와대와 총리실, 여당의 합작품”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박 대변인은 “청와대발 괴문서는 이명박근혜(이명박 대통령 박근혜 비대위원장) 정권의 조직적인 정치공작의 일부”라며 “허위사실을 날조하고 국민을 속이고 여론을 호도하는 세력이 이명박근혜 정권”이라고 맹비난했다. 

그는 “조 의원은 자신이 출처도 모르고 기자회견을 했다면 MB정권에 이용당한 것이고 알고 한 것이면 지금 당장 국회의원직에서 사퇴하라”고 날을 세웠다. 

앞서 조 의원은 1~2장짜리 문건을 의원회관 팩스로 제보 받아 기자회견을 했다며 출처는 모른다고 해명한 바 있다. 

000wonki@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