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통합당 한명숙 대표 <뉴시스>
[일요서울|천원기 기자]  민주통합당은 2일 MB정부가 민간인 사찰을 지시 했다는 전황이 드러난 2600여건의 문건이 공개되자 연일 ‘정권 심판론’을 내세우며 공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명숙 대표는 이날 인천 주안역 지원유세 현장에서 “이명박 정권의 지난 4년은 공포정치였다”며 “박정희 군사독재정권 당시 중앙정보부의 망령이 대한민국을 떠돈다”고 비난했다.

한 대표는 “여러분도 항상 뒷조사, 미행, 도청을 당할 수 있는 세상에 살고 있다”며 “전 세계 민주주의 나라 가운데 국민을 사찰하는 곳은 대한민국 밖에 없다”고 맹공격했다.
       
그는 전날 총리실과 청와대가 공개된 문건 80%가 노무현 정권 시설 작성된 것이라고 해명한 것에 대해선 “MB 정권은 더러운 물 타기까지 하는 정말 야비하고 치졸한 정권”이라며 “4·11 총선은 이명박 정권에서 박근혜로 이어지는 과거 세력이냐, 새로운 시대를 열 미래 세대냐를 선택하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박선숙 선대본부장도 국회 당 대표실에서 열린 선거대책회의에서 “어제 민간인 사찰 문제를 가지고 청와대와 총리실, 검찰이 총동원돼 민주통합당을 총공격했다”며 “이는 명백한 관권계입이고 저들이 가리고 싶은 비리와 치부인 것이 분명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그런 말 한마디, 떠넘기기, 물타기로 진실은 가려지지 않는다”며 “오늘 당장 물타기 됐다고 돌아서서 웃고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선거를 혼탁하게 만들려는 이런 시도를 중단하라”고 목청을 높였다.


000wonki@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