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시스>
[일요서울|천원기 기자]  야권이 동생 아내를 성추했다는 논란에 휩싸여 자신 탈당을 선언을 김형태 새누리당 당선자에 대한 비판 수위를 낮추지 않고 있다. 김 당선자가 탈당은 했지만 무소속으로 의원직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민주통합당 박용진 대변인은 18일 김 당선자가 ‘존경하는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을 위해 다시 돌아오겠다’는 내용의 보도자료를 배포하자마자 즉각 브리핑을 갖고 “짜고 치는 고스톱”이라고 맹비난했다.  

박용진 대변인은 “김 당선자의 탈당은 이미 익숙한 해법”이라며 “국회의원이 아닌 때 행해진 일에 대해서는 징계 혹은 제명하는 것이 일정한 한계를 가지고 있어 사실상 김 당선자는 19대 국회에서 제명 혹은 징계 조치를 취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박 대변인은 과거 한나라당 최연희 의원이 여기자 성추행 논란으로 탈당했던 전례를 들어 “최 의원도 새누리당에서 미적미적 하다 결국 국회의원을 유지한 채 탈당해 다시 무소속으로 국회로 돌아왔다”며 “최 의원이 국회에서 표결 처리할 때 당시 한나라당과 반대하는 표결을 한 적 있느냐”고 지적했다.  

그는 “최 의원 때도 그렇고 이번 김 당선자도 그렇고 모두 박 위원장의 표리부동한 태도 때문에 국회 모독과 국민 모욕은 계속되고 있는 것”이라며 “김 당선자의 탈당은 새누리당과 박 위원장이 벌이고 있는 대국민 기만전술일 뿐”이라고 주장했다. 

통합진보당 우위영 대변인도 논평을 내고 “제수 성추행 논란으로 국민들에게 전례 없이 큰 충격을 주고 있는 김 당선자가 오늘 자진 탈당했다”면서 “탈당으로 의원직 유지라니, 새누리당 다운 희대의 기만극”이라고 비판했다.

우 대변인은 “김 당선자는 선거 전 이미 제수 성폭행 시비가 일어 선거 후 국민적인 충격과 논란이 될 것을 충분히 예상했다”면서 “그러나 박 위원장은 당리당략에 혈안이 되어 야당과 지역민의 분노와 우려에 귀를 막았다”고 공격했다.

그는 “한나라당에서 새누리당으로 당명을 바꾼 것이 아니라 ‘성나라당’에서 ‘성누리당’으로 당명을 바꾼 것이 아니냐는 세간의 비난을 겸허히 받아들여야 한다”며 “지금이라도 꼼수와 기만이 아닌, 진정성 있는 쇄신에 임하기 바란다”고 목청을 높였다.


000wonki@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