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진보당(통진당) 당권파인 NL계(민족해방:범주체사상파)가 4·11 총선을 계기로 드러낸 추태는 상식과 상상을 초월한다. 공공이익을 구현하기 위한 정당이 아니라 지령 따라 움직이는 지하 조직을 연상케 한다. 8·15 해방공간에서 종북, 거짓말, 은폐, 허위, 테러 등을 일삼던 좌익분자들을 떠올리게도 한다.

미국의 로널드 레이건 대통령은 1981년 1월 취임하자마자 소련 공산주의자들을 가리켜 적화를 노리는 “범죄자” “거짓말 장이” “사기꾼” 이라고 했다.

미국의 정치평론가 이며 변호사인 앤 코울터는 저서 ‘배신’(2003년)에서 진보주의자들은 ‘거짓말’ ‘앞뒤 안맞는 장광설‘ ‘허위’ ‘은폐’ ‘반역’ ‘배신’ 등에 ‘상상을 뛰어넘는 재능이 있다.“고 썼다. 두 사람의 지적은 당내 부정선거를 계기로 들통 난 통진당 NL계의 양태를 예견한 말 같기도 하다.

이정희 통진당 공동대표는 NL계인 경기동부연합의 얼굴 마담으로 알려졌다.

그는 민주통합당과의 4·11 총선 후보 단일화 경선 과정에서 보좌관을 통해 자신이 지명되기 위해 여론조사를 조작했다가 발각돼 후보직에서 사퇴했다. 그 자신이 부정조작 전과자이다. 곧 이어 당내 진상조사위원회는 비례대표 후보 경선이 “총체적 부정, 부실 선거”였다고 결론지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대표는 자기가 전권을 부여한 그 진상조사위의 조사 결과를 “무고” “당원 모함”이라며 “수용할 수 없다”고 반박했다. 종북주의 청산을 요구하는 심상정과 노회찬 중심 PD계(민중민주)의 음모로 몰아세우기 위한 치졸한 반격이다. 여기에 통진당 전국운영위원회는 당내 경선에 참여한 비례대표 후보자 전원에 대해 사퇴하라고 결의했다. 하지만 비례대표 2번과 3번의 이석기, 김재연 당선자를 비롯한 NL계는 머리숙여 사죄하기는 커녕 도리어 “정정당당했고 합법적이었다.”며 거부했다. 

 통진당은 지난 1월 유시민 대표의 국민참여당과 합쳐 급조됐고 NL계가 PD계를 밀어내고 당권을 장악했다. 이 당은 창당 대회 때 국기에 대한 경례만 했고 애국가는 부르지 않고 운동권 노래인 ‘임을 향한 행진곡’으로 대신했다. 이 당의 NL계는 지난 날 북한의 주체사상을 신봉했고 2001년 충북 군자산에 집결해 ‘군자산의 약속’을 선언했다. ‘3년내 민족민주정당 건설’과 ‘10년 내 연방통일조국 건설’이 목표라고 했다.

통진당 비례대표 후보 20명중에는 국가보안법과 시국사건과 관련된 전과자들이 절반을 넘는다. 그들 중 하나는 ‘재일동포 유학생 간첩단 사건‘에 연류, 사형선고를 받고 13년 복역 뒤 석방된 자도 있다.

일부 당직자들은 ‘일심회’ 간첩단 사건에도 관련됐다. 그들은 “진보”라고 위장한다. 그런 종북 NL계가 통진당의 4·11 총선 지역구·비례대표 당선자 13명 중 6명이나 확보했다. ‘군자산 약속’이 실현단계에 접어든 느낌이 들어 섬뜩하다.

종북좌익 분자들이 코울터의 말 대로 거짓말, 허위, 은폐, 위장, 앞뒤 안 맞는 장광설, 등에 타고난 재능을 보이는 데는 그럴 만한 연유가 있다. 그들은 소련과 북한 공산주의자들 처럼 지독한 도그머(교조주의)에 빠져있다. 소수의 소외자들로서 다수의 기존체제를 제압하기 위해선 거짓말, 허위, 위장, 반역, 배신 등을 도구로 삼아야 한다고 믿는다. 그런 속성이 상식과 이성을 벗어난 사교집단, 조폭, 급진 지하당 같이 막가는 작태를 일삼게 한다.

우리 정부는 저 같은 정당에 국가보조금을 올 1분기에만도 27억4000여만원 지급했다. 국민의 혈세가 애국가 부르기를 거부하며 붉은 ‘연방통일조국 건설‘을 약속했고 부정선거를 저지르고도 반성할 줄 모르는 반국가적 NL계 주도 정당에 지급된다. 범국민적 차원에서 국가보조금 회수 운동이라도 벌여야 하지 않을까 차제에 생각해 본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