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檢, 명백한 야당 탄압…적극 맞설 것”

▲ 통합진보당 강기갑 혁신비상대책위원장이 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혁신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근심어린 표정을 짓고 있다. [일요서울|정대웅 기자]
[일요서울|고은별 기자] 통합진보당 강기갑 혁신비상대책위원장은 23일 비례대표 부정선거 의혹과 관련, 이석기·김재연 당선자 등 경쟁명부 비례대표 후보자·당선자 14명의 사퇴 시한을 25일까지 연장한다고 말했다.

강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5월 25일 정오까지 경쟁명부 후보자들의 사퇴서가 당으로 오지 않는다면 물리적으로 그(자진사퇴의) 기회를 부여받기 어려울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경쟁명부 비례대표 14명의 총사퇴는 혁신비대위 첫 번째 소임”이라며 “(만약 시한이 지켜지지 않는다면)모두가 바라지 않았던 최후의 수단밖에 남아 있지 않다”고 말했다.

이어 “모든 분이 억울한 점이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이 과정에서 명예를 상실 당했다면 반드시 회복해야 한다”면서도“그럼에도 다시 한 번 호소하는 이유는 당의 잘못을 함께 책임지고 국민들과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나자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날 강 위원장은 검찰의 통합진보당 압수수색과 관련해서도 “검찰이 당원 명부를 창문을 통해 빼앗았다”며 “강도짓을 한 것과 다름없다. 명백한 불법행위”라고 강력히 비판했다.

또 “이명박 정권은 자신들에 반대하는 시민들의 명단을 확보한 것”이라며 “(검찰의 압수수색 조치를)야당 탄압으로 규정한다. 야권연대와 정권교체를 막기 위한 검찰의 불법 개입이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그는 “우리의 쇄신과 정권교체를 향한 열망을 탄압으로 꺾을 수는 없을 것”이라며 “모든 힘을 다해 정부와 검찰의 정당탄압에 맞서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eb8110@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