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전수영 기자] 보험 정책과 약가 제도 변화에 따른 강의가 열린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회장 이강추․신약조합) RA전문연구회(회장 길찬호)는 오는 27~28일 양일간에 걸쳐 건국대학교 새천년기념관 국제회의장에서 2012년 의약품 가격 실무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실무교육은 제약회사의 약가 및 보험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현재 제약산업이 맞이하고 있는 산업환경 전반의 이해도를 높이고 보험과 가격 업무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의 학습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에는 보건복지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정부의 보험 및 약가 전문가 이외에도 학계, 업계, 변호사 등이 강사진으로 나서 보험 정책과 약가 제도 전반에 대한 폭넓은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첫째 날인 27일에는 경제성평가 전반, 협상 쟁점과 사례, 외국 의약품 가격 검색, 가격 결정 이해 등이 소개되고, 28일에는 제약 산업의 미래 전망과 전략, 외국의 건강보험 운영 현황 및 국내의 발전 방향, 중장기 약가 제도의 방향성, 참조가격제 문헌 고찰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의약품 가격 실무교육 이수 후에는 약가 업무 실무자의 경력 관리를 위해 수료증이 발급된다.

길찬호 연구회장은 “이번 교육은 제약회사의 보험 및 약가 업무 담당자들에게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보험 정책 현안과 국내 약가 제도 전반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이 교육을 통해서 담당자들의 실무능력 강화는 물론, 제약업계가 보험 및 약가 정책에 대해서 함께 깊은 고민을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교육 참가 신청은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RA전문연구회 홈페이지(www.coraps.org)에서 접수하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사무국(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조시형 주임 02 - 525 - 3106)으로 문의하면 된다.

jun6182@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