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고동석 기자] 통합진보당 노회찬 의원이 11일 검찰이 이명박 대통령의 내곡동 사저부지 매입 사건에 대해 무혐의 처분 내린 것에 대해 국정조사나 청문회가 반드시 이뤄져야 되고 필요하다면 특검까지도 가야한다고 주장했다.

노 의원은 이날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서울중앙지검이 청와대를 고객으로 하는 서울중앙로펌으로 전락한 게 아니냐며 이같이 밝혔다.

노 의원은 “(이번 수사결과 발표가)검찰의 수사 결과인지 아니면 변호인의 변론요지인지 분간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그야말로 일방적으로 피의자 편을 들 수밖에 없는 변호인의 역할을 검찰이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런 고위공직자 사건을 애당초 검찰에 맡기지 않아야 된다이런 일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고위공직자에 대한 특별수사체계를 검찰과 별도로 조직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청와대의 업무상 배임혐의에 대해선 이번 사건이 결국 청와대에게 손실을 끼친 업무상 배임인데 고의가 아니라는 이유로 기소하지 않는다면 앞으로 큰 주식회사나 대기업에서 거액의 업무상 배임행위가 일어났을 때도 '이렇게 될 줄 모르고 한 일'이라고 얘기하면 다 봐줄 것이냐고 비판했다.

새누리당의 종북 공세와 관련해선 박근혜 전 대표의 부친인 박정희 장군이 남로당의 핵심당원으로 가입한 죄로 군사재판에서 사형선고까지 받았던 사람이라며 원조 종북이라면 박정희 장군이라고 비꼬았다.

뿐만 아니라 전두환 전 대통령이 최근 육군사관학교 생도들을 사열한 것에 대해선 역사가 거꾸로 돌고 있다박근혜 의원이 기관사가 돼서 몰고 있는 새누리당이라는 기관차에는 5·16 쿠데타를 일으킨 박정희에 대한 복권만이 아니라 12·12 쿠데타를 일으킨 전두환 5공 세력에 대한 복권까지도 실려 있다고 강도높게 공격했다.

kds@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