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작권 전환돼도 한미연합사 해체 않는 방안 검토”

▲ 19일 국회에서 열린 새누리당 무노동 무임금 관련 의원총회에서 황우여 대표와 이한구 원내대표가 대화를 나누고 있다.<정대웅 기자> photo@ilyoseoul.co.kr
[일요서울|고동석 기자] 새누리당 황우여 대표는 20국가기밀 유출을 막기 위한 제도적 장치를 빠른 시일 내에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이른바 종북좌파 세력이 국회에 입성해 국가기밀 유출마저 걱정해야 하는 형편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새누리당 내에 가칭 국가기밀보호특위를 구성해 종북좌파의 국가기밀에 대한 접근과 유출 가능성을 사전에 방지하겠다는 것이다.

이는 통합진보당 내 종북 주사파 출신 의원들이 국회 입성을 염두에 둔 발언으로 비쳐진다.

황 대표는 국회의원, 비서실, 당 소속 및 출입 인사들에 대한 기밀접근 관리체계를 재점검하겠다국가보안법과 같은 국사범에 대한 사면복권은 신중을 기하도록 정비하겠다고도 했다.

이와 함께 북한인권과 탈북민 지원을 지속하기 위한 특위도 구성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황 대표는 또 201512월로 예정된 전시작전통제권 전환과 관련해 전작권이 전환되더라도 한미연합사를 해체하지 않고 연합군사령관을 한국군이 맡는 방안이 주한미군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는데 만약 이런 내용의 제안이 우리 측에 공식적으로 오면 충분히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kds@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