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일요서울|고동석 기자] 박근혜 새누리당 전 비상대책위원장은 22일 당원명부 유출 파문과 관련해 유출경위가 어떻게 됐는지 자세히 밝혀야 한다고 밝혔다.

박 전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상계동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다시는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이번 기회에 철저하게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전 위원은 복지관 배식 봉사활동을 마치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명부 유출에 대해서는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불편한 심기를 숨기지 않았다.

그는 또 당 안팎에서 유출된 당원명부를 활용해 당선된 의원들에 대해 사퇴 요구가 흘러나오고 있는 것에는 지금 (검찰에서) 조사를 하고 있으니까라며 한 발 물러섰다.

김문수 경기지사가 경선 룰이 변경되지 않으면 경선 불참을 언급하는 등 비박계 대선주자들의 반발이 심화되고 있는 것에 대해선 지도부에서 의견을 수렴키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도 지켜보고 있는 중이라고 했다.

대선출마 선언 시기와 관련해선 조만간 알려드리겠다. 그때가 되면 알려 드리겠다고 신중한 자세를 보였다.

장기화되고 있는 MBC파업을 두고선 안타깝다는 뜻을 전하면서 파업이 너무 장기화 되고 있다. 노사가 서로 슬기롭게 잘 풀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국민을 생각해서라도 노사간에 빨리 타협하고 대화해서 정상화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라고 덧붙였다.

kds@ilyos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