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측 “천박한 인격 드러낸 것... 막가도 너무 막나가” 성토

[일요서울ㅣ정찬대 기자] 민주통합당 이종걸 의원이 새누리당 대선경선 후보인 박근혜 의원을 ‘그년’이라고 표현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물의를 빚고 있다.

이 의원은 지난 5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새누리당 공천헌금 사태와 관련 “‘공천헌금’이 아니라 ‘공천장사’다. 장사의 수지계산은 직원의 몫이 아니라 주인에게 돌아간다”고 전했다.

이어 “그들의 주인은 박근혜 의원인데 그년 서슬이 퍼래서 사과도 하지 않고 얼렁뚱땅 (넘어가려 한다)”이라는 글을 남겼다.

글을 접한 일부 트위터리안의  지적이 제기되자 이 최고위원은 “아하! ‘그년’은 ‘그녀는’의 줄임말”이라며 “나름 많은 생각을 했다”는 댓글을 남겼다. 아울러 “사소한 표현에 너무 매이지 말라”고 부연했다.

한편 박근혜 후보 측 이상일 대변인은 7일 논평을 통해 “이 최고위원이 시정잡배나 쓰는 욕을 새누리당 대선후보 경선에 출마한 박근혜 후보에게 했다”며 “4선 중진의원이 이 최고위원 스스로 자신의 인격이 천박하다는 걸 드러냈다”고 비난했다.

그는 또 이 최고위원의 ‘나름 생각했다’는 표현에 대해 “실수로 오타를 낸 게 아니라 상스러운 욕을 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쓴 것임을 자인한 것”이라며 “정말 막가도 너무 막가지 않나, 해도 해도 너무하지 않나”라고 성토했다.

이 대변인은 이 최고위원의 ‘줄임말’ 해명에 대해서도 “남 앞에서 당신의 아내에 대해 얘기할 때 ‘그녀는’이란 말 대신 ‘그년’이란 표현을 쓰느냐”고 힐난한 뒤 “민주당 여성 의원들과 여성 당직자들, 그리고 일반 여성에 대한 언급을 할 때도 ‘그년’이라고 하느냐”고 공세를 가했다.

<정찬대 기자> mincho@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