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자료=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가 완벽하게 진화된 새로운 디자인과 프리미엄 사양을 탑재한 뉴 SM5 플래티넘을 출시하고, 오는 7일부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

뉴 SM5 플래티넘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태어난 3.5세대 SM5는 1998년 출시 이후 품질, 내구성 면에서 경쟁차량 대비 우위를 누려왔던 SM5만의 변함없는 가치를 계승함과 동시에 품격 있고 역동적으로 변화된 새로운 디자인으로 시대를 앞서가는 프리미엄 중형 세단으로서의 그 명성을 이어갈 것이다.

새로운 디자인으로 완벽하게 진화된 뉴 SM5 플래티넘은 고품격과 역동성을 갖춘 미래지향적인 외관 디자인을 구현하여 시대를 앞서가는 프리미엄 중형 세단으로 거듭났다. 후드에서 범퍼 하단까지 일체형 라인으로 안정감과 카리스마가 느껴지게 하였고, 듀얼 캐릭터 라인을 적용한 볼륨감 있는 후드 디자인으로 강인한 느낌을 강조하였다.

특히, LED 신기술을 통해 안전한 주행을 위한 시인성을 높임과 동시에 한층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완성하였다. 실내 공간도 일루미네이팅 효과를 적용한 계기반과 심플하고 깔끔하게 변화된 센터페시아를 중심으로 고급스럽고 세련된 감각으로 거듭났다.

뉴 SM5 플래티넘은 최신 기술을 바탕으로 적용된 다양한 프리미엄 안전 사양으로 무장하여 경쟁 차종 대비 월등한 운전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확보하였다.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BSW)이 동급 최초로 적용되었으며, 고급형 타이어 공기압 자동감지 시스템이 동급 차종 중 유일하게 가솔린 전 트림에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었다.

뉴 SM5 플래티넘 운전자 중 스마트 폰에 스마트 ECO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언제 어디서나 나만의 ECO 스코어링를 확인할 수 있으며, ECO 챌린지에 참여하여 전체 사용자간의 ECO 점수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뉴 SM5 플래티넘은 최첨단 2.0 CVTC II 가솔린 엔진의 장착으로 국내 가솔린 동급 차량 중최고 수준의 연비인 14.1km/l를 구현하였다. 엔진 기술력과 최적의 튜닝을 바탕으로 한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뿐만 아니라 스마트 ECO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적용하여 운전자 스스로가 운전 습관 개선을 통해 능동적으로 경제 운전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6352seoul@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