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전수영 기자] 방송문화진흥회 임시이사회에서 김재철 MBC 사장의 해임안이 부결된 것과 관련 민주통합당 문방위원들이 국정조사를 요구하고 나섰다.

민주통합당 문방위원들은 9일 성명서를 내고 “박근혜 캠프 김무성 총괄선거본부장이 김재철 MBC 사장 외압 의혹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밝힌 바에 대해 우리는 정식적인 법적 절차를 통해 진실을 함께 밝힐 것”을 요구했다.

이들은 “양문석 방통위원이 구체적 사실을 적시하며 박근혜 캠프 총괄본부장과 대통령실장의 외압을 폭로했지만 당사자들은 ‘평소 잘 아는 사이였다, 통화는 했지만 그런 내용은 없었다’는 등 전형적인 오리발 내밀기 절차를 밟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런 엄중한 사태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는 한마디로 어물쩡 넘어가려는 것은 국민에 대한 예의가 아니”라며 “김무성 본부장과 하금렬 실장 모두 ‘사실무근’이라고 주장하니, 그것이 거짓이 아님을 법적인 절차를 통해 검증할 의무가 우리 모두에게 있다”며 김 본부장과 하 대통령실장을 몰아세웠다.

이들은 또한 박근혜 새누리당 대통령 후보에게 “대통령 후보로서 자신이 알고 있는 모든 것을 국민 앞에 밝히”라며 “‘정권연장 공동프로젝트 의혹’에 대한 국정조사 요청을 즉각 수용하라”고 압박했다.

민주통합당 소속 문방위원은 정세균, 김한길, 전병헌, 최재천, 장병완, 유승희, 노웅래, 도종환, 신경민, 윤관석, 최민희, 김윤덕, 배재정 의원 등이다.

jun6182@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