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 후보 캠프의 권영세 종합상황실장이 '안철수 후보 측의 여론조사기관 로비설'을 제기해 논란이 일고 있다./사진=뉴시스
[일요서울ㅣ박형남 기자]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 후보 캠프의 권영세 종합상황실장이 11일 무소속 안철후 후보 측의 '여론조사기관 로비설'을 제기해 논란이 일고 있다.

권 실장은 이날 기자들과 오찬 간담회에서 "안철수 후보 캠프에서 여론조사기관에 돈을 엄청 뿌렸다는 얘기가 있다"며 "여론조사 단일화를 할 경우를 대비, 일찍부터 여론조사 회사들을 관리했다는 얘기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메이저급은 출구조사에 매달리고 있어서 미들급으로 많이 작업한 모양"이라며 "문재인 캠프도 그렇게 했다고 봐야 한다. 그 쪽은 노무현 때 해봤으니까"라고 덧붙였다.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 캠프에도 같은 의혹을 제기했던 것.

이에 대해 안철수 캠프는 즉각 대응했다. "경약스럽다"며 법적 대응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안 후보 측 유민영 대변인은 "정권교체가 두려운 낡은 정치세력이 벌이는 공작정치"라며 "단일화를 앞두고 의도적으로 개입해 안 후보를 불리하게 만들려는 구태정치"라고 맹비난했다.

문 후보 측 우상호 공보단장도 "야권 후보 단일화에 대한 이간질"이라며 "대응할 가치도 없다"고 강조했다.

이 같은 논란이 커지자 권 실장은 "점심 때 한 얘기는 그런 소문이 있다는 것"이라고 한 발 물러났다.

7122love@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