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ㅣ 이범희 기자] 부산 벡스코에서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열린 ‘지스타 2012’에서 온라인 게임 2종과 스마트폰게임 4종 등 총 6종의 게임을 출품한 한게임의 내실이 돋보였다.

NHN(게임부문 대표 이은상) 한게임은 올해 지스타에 4종의 체험 게임과 2종의 신작 스마트폰게임 영상으로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타사에 비해 ‘선택과 집중’이 돋보였다는 평가다.

RPG 대작 ‘던전스트라이커’와 ‘아스타’는 총 90대의 시연대를 마련했음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게임성과 화려한 그래픽으로 평균 1시간여의 대기시간을 자랑할만큼 관람객들의 폭발적인 참여가 이어지는 등 지스타를 통해 다시 한번 RPG 기대작으로서의 면모를 과시했다.

특히, 각 게임의 주요 특징과 묘미 등 핵심 콘텐츠를 체험 버전이라는 제한된 시간안에 잘 담아낸 것은 물론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내실있는 콘텐츠를 선보였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낚시’와 ‘야구’라는 건전한 소재로, 자녀와 부모가 함께 손을 잡고 찾아 즐겁게 플레이하는 모습이 눈에 자주 띌 만큼, 다양한 연령층에 소구하고 있음을 보여줬다.

이벤트 참여 열기도 뜨거웠다. 각 게임의 주요 콘텐츠와 특징을 잘 살려낸 대전 및 퀴즈이벤트, 소재만 봐도 어떤 게임인지 알 수 있을 만한 경품들로 한게임 부스는 물론 벡스코 전시장에 독특한 재미를 선사했다.


행사기간 동안 B2C, B2B관을 둘러보며 열기를 확인한 이은상 NHN 게임부문 대표는 “게임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산업이자, 세대를 아우르는 재미있는 문화 콘텐츠라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켜주는 기회가 됐다” 며 “지스타 기간동안 한게임 부스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항상 이용자와 호흡하며 재미있고 경쟁력 있는 게임으로 성원에 보답하겠다”라고 밝혔다.

skycros@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