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의 감성과 기술이 만들어낸 세계적인 자동차 푸조의 한국 공식수입원 한불모터스㈜는 푸조의 프리미엄 해치백 모델인 208을 국내 시장에 전격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208은 푸조 ‘2’라인의 8세대 모델로, 2006년 207을 출시한 후 약 약 6년만에 선보이는 새로운 세대다. 세계 최초로 미니멀하면서 직관적인 인스트루먼트 패널을 도입하고, 고강도 경량화 강판으로 가볍고 날렵한 차체를 제작하며, 출시 이후 경쟁이 치열한 유럽 B 세그먼트 시장에서 폭발적인 사랑을 이어가고 있다.

국내 시장도 컴팩트한 사이즈의 프리미엄 해치백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만큼, 최고급 트림으로 국내 출시하는 208의 돌풍이 예상된다. 푸조 208의 경쟁 모델은 BMW 미니와 폭스바겐 골프다.  차량 구조의 혁신…더 짧아지고 더 넓어지고 더 가벼워졌다.

푸조 208의 가장 큰 특징은 차량 구조의 변화에 있다. 전 세대인 207에 비해 외부 사이즈는 줄였지만, 내부 공간은 오히려 더욱 넓어진 것.

이는 컴팩트하고 가볍고 공기 역학적인 차체를 갖는 동시에 효율적인 구조를 강화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로, 208은 전 세대에 비해 전면 6cm, 후면 1cm, 폭 2cm, 높이 1cm를 줄이면서도 뒷좌석 레그룸을 5cm나 넓혔다.

트렁크의 용량 역시 이전 세대에 비해 15L 늘어났으며, 뒷 좌석을 접게 되면 최대 1,152L까지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이러한 설계로 도로 위 주행은 물론 주차, 쇼핑과 같은 일상에서 실용성을 발휘, 여성 운전자들도 더욱 편리하게 차량을 활용할 수 있다.

푸조 208은 차량 자체의 경량화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알루미늄 전면 범퍼를 탑재하고 하체 프레임 구조를 개선했으며, 차체의 80% 이상을 고강도 경량화 강판으로 제작했다. 초고강도 경량화 강판도 함께 사용, 경량화와 더불어 승객의 안전까지 고려했다.
6352seoul@ilyoseoul.co.kr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